실시간 온라인 게임용 다계층 망에서 신속한 복구 메커니즘 제어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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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5권 / 1호
ㆍ저자명 : 국중각, 김종완, 조양현
ㆍ저자명 : 국중각, 김종완, 조양현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2.1 GMPLS와 다계층(Multilayer) 네트워크 2.2 PCE(Path Computation Element) Ⅲ. 기존의 PCE 기반 경로계산 및 모델 구조 3.1 도메인별 경로계산 3.2 단순 협업 경로계산 3.3 Backward Recursive Path Computation (BRPC) Ⅳ. 제안한 확장 VA-PCE 구조 4.1 Potential TE 링크 Ⅴ. 성능 평가 5.1 Potential TE 링크 알고리즘 Ⅵ. 결론 참고문헌한국어 초록
최근 스마트 폰의 급격한 보급으로 그 사용자 수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를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게임의 많은 이용 등으로 인터넷 트래픽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네트워크의 대역폭, 서비스 제공의 유연성, 전송속도, 확장성, 보안성 등 여러 방면에서 기존의 네트워크보다 훨씬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요구하게 되어 전달망 및 통신망 제어기술 또한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이를 수용하기 위한 광 다계층 망에서의 신속한 복구를 수행하여 실시간 온라인 게임이 단락이 없이 수월하게 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복구 메커니즘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특성을 살펴본다.영어 초록
The recent explosive growth of Internet traffic cause by smart equipment such as smart phone has led to a dramatic increase in demand for data transmission capacity and security, which requires high transmission rates beyond the conventional transmission capability. This demand has spurred tremendous research activities in new high-speed transmission and switching technologies. As optical transmission technology keeps maturing, next generation optical networks are expected to be controlled by Generalized 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GMPLS) protocol suite and operating at multiple switching layers. In order to ensure the most efficient utilization of multilayer network resources, and to maximize revenue from existing capacity, effective global provisioning solution that providing the network with the possibility of reacting in advance to traffic changes should be provided.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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