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면 타일링을 통한 지뢰 찾기변형 게임의 설계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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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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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3권
ㆍ저자명 : 조청운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1. 지뢰 찾기 규칙 2. 변형과 분류 3. 지오데식 돔(geodesic dome) Ⅲ. 구면 타일링을 통한 지뢰 찾기 변형 1. 기하학적 연산 2. 기하학적 연산의 적용 3. 구현 Ⅳ.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다양한 플랫폼에서 할 수 있는 지뢰 찾기 게임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변형된 게임이 구현되어 왔다. 이러한 변형들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새로운 방식의 3D 지뢰 찾기 변형 게임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2D에서 정다각형을 이용한 경우처럼 같은 타일 모양의 isohedral 타일링에 가까운 형태가 되도록 설계하였으며 3D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어 초록
The minesweeper game is implemented in numerous variants which can play in various platforms. We categorized these variants with its types and we proposed new style three dimensional minesweeper variant. Proposed method is designed approximate isohedral tiling which has same tile shape like two dimensional regular tiling and can be implemented without 3D graphics library.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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