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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게임을 위한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08.09
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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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4권
저자명 : 정규만, 김성환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비사실적 렌더링 1. Feature Line Rendering 2. Interior Shading III. 수묵화 렌더링 기법 IV. 게임을 위한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 Ⅴ.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은 게임에서 렌더링 기법으로 가장 흔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인실시간 성능이라는 점에서 기인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에 대해 살펴보고, 현재 적용사례 및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영어 초록

Non-photorealistic rendering techniques are widely used in games. It is because one of the most important features in game rendering is real-time performance. In this paper, non-photorealistic rendering research trend is reviewed and we will present a future research direction for game rendering.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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