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인터랙티브 아트 작품을 이용한 게임 콘텐츠 개발 방안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8.09
- 6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4권
ㆍ저자명 : 박상용, 유길상, 이원형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인터랙티브 아트(Interactive Arts) Ⅲ. 인터랙티브 아트 작품의 가능성 1. The Legible City 2. Interactive Plant Growing Ⅳ. 인터랙티브 아트 작품의 활용 사례 1. 무한회랑(無限回廊) 2. OLE coordinate system Ⅴ.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이 논문은 게임 제작에 응용할 수 있는 기존 인터랙티브 아트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작품의 아이디어와 기술의 응용 가능성에 대해 논하였다. 그리고 인터랙티브 아트의 게임 적용 사례를 살펴보았다.
영어 초록
In this paper, we Introduce some interactive artworks, and research the possibility to apply ideas and technologies to game design and discuss the application of interactive artworks to the published game.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