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산학협력을 통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G.U.I) 디자인 실무연계 프로젝트의 교육 개발과 적용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5
최종 저작일
2010.01
23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5,2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조형교육학회 수록지정보 : 조형교육 / 37권
저자명 : 조성근

목차

I . 서론
II. 이론적 배경
1. G.U.I 디자인의 의미와 산학협 력과의 관계
2. G.U.I 디자인 실무연계 프로젝트 교육의 의미
III. 산학협력을 통한 G.U.I 디자인 실무연계프로젝트 교육의 개발 방향
1. 교육의 관점
2. 교육의 운영 방안
3. 세부 교육 내용
4. 기대효과 및 성과 활용방안
IV. 산학협력을 통한 G.U.I 디자인 실무연계프로젝트 교육의 개발 및 적용사례
1. 디지털 제품의 G.U.I 디자인 제작과정
2. 네비게이션 G.U.I 디자인 전략과 프로젝트 교육 개발
3. 적용 사례
V. 결론
※ 참고문헌
※ ABSTRACT

한국어 초록

현재 디자인 분야의 인력 채용이 실무경력자 위주로 돌아가는 경향을 띤다. 이 러한
현상은 인력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 용 절감 차원 에서 기업의 고용시장 전반에 걸쳐 두
드러지고 있다. 기업의 경쟁력 이 첨예화되면서 기업들은 디자이너 채용시 재교육없이
곧 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원하고 있지만 대학을 갓 졸 업한 신입디자이너 들
은 이러한 요구에 제대 로 대처 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경력 디자 이너
위 주의 채용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채용구조는 당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받
아들 여지고 있으나, 문제는 어느 순간부터 경력디자이너의 공급난이 심화될 것이고
동시에 대학졸업자의 취업도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 이 있다는 점 이
다. 따라서 채용과정이 선순환되도록 구조를 돌려 놓아야 한다. ‘디자 인 인재 배 출과
채용’이라는 문제 는 대학과 기업은 상생을 위해 협조적 인 파트너 를 찾아야 하고, 서로
의 리 스크를 분담하면서 실무능력을 갖춘 디자인전공 학생 들을 선별해야 하며, 인재
발굴 에 소요되는 제반 비 용을 확보 해야 하는 등의 솔루션 이 제시되어야 한다.

영어 초록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lies in establishing a series of courses and contents as follows: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educational-industrial complex project education for G.U.! Design, improvement of the design major students' adaptive capabilities to actual business environment through such application, providing of employment opportunities for such excellent students with their competence proved as such in the process of those courses, and acknowledgement of credits for students. For this purpose, F University has been selected and joined the 'Design department operating project on a contract basis' with EKKA DESIGN, the company specialized in G.U.I. And during the project, the university has developed and applied the education by means of the project on G.U.! Design connected with actual business practices through the industry-academic cooperation.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산학협력을 통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G.U.I) 디자인 실무연계 프로젝트의 교육 개발과 적용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