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모의 인식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4
최종 저작일
2004.01
20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수록지정보 : 어린이미디어연구 / 3권
저자명 : 이인원

목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연구는 유아들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와 게임과 학습의 조화 필요성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부모용 질문지로 조사하였다.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의 하위 영역으로 사용의 용이성, 교육적합성, 흥미성으로 나누고 부모의 편인(부/모, 연령, 학력, 컴퓨터 사용틍력)에 따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모의 인식은 대체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과 학습의 조화 필요성에 대한 인식에서도 연령별, 부/모별, 학력별, 컴퓨터 사용 능력별 인식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모의 인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18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