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인 사람도 발표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최초 등록일
- 2021.06.10
- 최종 저작일
- 2021.03
- 96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소개글
"내성적인 사람도 발표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나는 내성적인 사람인가
2. 나는 발표를 잘 하는가
3. 발표는 후천적으로 향상되는가
4. 발표란 무엇인가
5. 어떤 발표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가
6. 발표할 땐 어디를 쳐다봐야 하는가
7. 잘못된 발표란 무엇인가
8. 성공적인 발표란 무엇인가
9. 발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10.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자, 이제 초점을 여러분에게 두자. 나는 전국에 나처럼 내성적이고, 상처가 있다거나, 자신감을 조금 읽은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내가 만난 다수의 학생 중에도 그런 스토리를 가진 친구들이 많았다.
나는 찌질했고, 가난한 대학생이었다. 하지만 나는 그만큼 간절하게 공부해야했다. 작게는 “발표를 잘하기 위한 방법”에 관해 누구보다 치열하게 고민했다. 크게는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 전액 장학금을 받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하기 위해 간절하게 살아야 했다.
나는 운 좋게 나의 노력과 시간 투자로, 내가 생각했던 결실을 얻게 되었다. 나처럼 공부로, 발표로 인생에 큰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는 이 책을 정리하게 되었다. 지금도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 이 글을 쓰고 있다. ‘성실과 진심은 통한다.’라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것의 나의 가치관이다. 앞으로 발표 내용과 더불어 이런 이야기들을 할 것이다.
대학교에 들어가니 잔소리를 듣지 않게 되었다. 자유로웠지만 너무 나태한 삶을 살 게 되었다. 사람은 자극이 필요하고, 재충전이 필요하다. 누군가는 혹시 그 동생들처럼 나이 많은 형, 아재 같은 선배의 인생 잔소리가 필요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이 책을 쓰고 있는 것이다. 부디 나의 진심이 전해지길 바란다.
솔직하게 나의 마음을 열었다. 여러분도 솔직하게 마음을 열고 나를 따라와주길 부탁드린다. 발표에 관한 나의 조언이 때론 여러분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건 나중에 생각하라. 일단 1타 강사를 믿고 무조건 따라와 주길 바란다. 응용은 나중이다. 일단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먼저 내가 전달하는 모든 방법을 그대로 믿고 흡수해야 한다. 그리고 반복 훈련을 해야 한다.
나의 모든 노하우를 여러분의 머리와 몸에 체득해야 한다. 반복을 통해서 말이다. 그러면 나중에 여러분은 고수의 눈을 뜨게 될 것이다. 그때부터 응용이 들어가는 것이다. 그때가 되어서야 여러분은 여러분만의 발표 훌륭한 발표 방식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