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0]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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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생활체육지도과 | 학년 | 4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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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자료 | 10건 |
공통 |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
소개글
"[990]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목차
1. 서론2. 본론
1)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란
2)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지속 가능 방안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007년 1월 9일 혁신의 아이콘 애플의 아이폰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라는 개념이 처음 등장하게 됐다. 이를 시작으로 전 세계 전자기기 및 휴대폰을 제조하던 회사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 제조와 개발을 착수했고, 그 결과 스마트폰 시장의 규모는 2021년 기준 스마트폰 시장규모가 약 4,500억 달러(약 540조 원)에 달했다. 이처럼 스마트폰의 높은 보급률과 시장규모의 확장은 자연스럽게 모바일 게임의 시장에 영향을 미쳤다.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외부 활동 제약이 강화됐고 이를 대체하는 활동으로 집이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됐다.그 결과 2021년 기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전년 대비 40%, 국내 콘솔 게임 시장규모는 57% 이상 상승했다. 이처럼 모바일 게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발전 가능성을 알아본 국내의 게임 개발 기업들은 기존의 성공했던 PC 게임들을 모바일 게임으로 리메이크해 큰 인기를 끌고 성공을 거뒀다. 이처럼 발전 가능성이 높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2022년 기대작인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대한 소개와 지속 가능성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스마트폰 시장, 4,500억 달러 신기록…“상위 5대 제조사 점유율 85%”』, 오현식, IT BizNews, 2022.03.02.『코로나19로 경제 역성장에도…게임 시장 20%↑』, 박예진, 아이뉴스24, 2021.12.20
『넥슨-네이버, 함께 손잡고 '던전앤파이터' 채널링서비스 실시』, 이은별, 던전앤파이터 인벤 리포터 뉴스, 2013.07.18.
『김정주 없는 넥슨의 미래, '던파 모바일'에 쏠리는 눈』, 박민제, 중앙일보, 2022.03.30.
『한국 게임 세계시장 점유율 한 단계 상승 ‘4위’』, 정영호, 한국일보, 202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