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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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생활체육지도과 | 학년 | 4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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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자료 | 10건 |
공통 |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
소개글
교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과제명>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목차
I. 서론II. 본론
1) 참여자
2) 목표
3) 설정
4) 절차
5) 규칙
6) 충돌, 갈등
7) 도전
8) 기술과 재료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임, 애니메이션, VR 사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가장 주목받는 엔터테인먼트 시장 중 하나이다. 특히 작년에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 광풍이 불면서 VR과 AR 등이 크게 주목을 받았다. 불름버그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의 규모는 2020년에 4,787달러였던 것이 2024년이 되면 7,833억 달러로 두 배 가까이 성장할 전망이다.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인 데다가 시장 규모도 결코 작지 않다. 한화로 900조 원 대이다. 올해 초부터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인 ‘마마(MAMAA)-메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일제히 메타버스 경쟁에 뛰어든 만큼 전 세계 소비자들은 머지 않아 메타버스에 친숙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마치 불과 10여 년 만에 전 세계인이 이동통신수단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 것처럼 말이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게 되면서 ‘도대체 메타버스가 무엇인가’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커지게 되었고, 메타버스가 많이 활용되는 곳이 게임 분야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은 게임 시장의 성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참고 자료
매일경제, 이상덕, 2022.2.1. “절대로 놓칠 수 없다”... 900조 원 메타버스 시장 놓고 글로벌 기업 대혈투참여와혁신, 박완순, 2020.4.3. [박완순의 얼굴] ‘동물의 숲’에 가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