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A+ 족보]게임엔진(1) 중간고사 족보
- 최초 등록일
- 2023.07.01
- 최종 저작일
- 2023.07
- 6페이지/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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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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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문제 난이도 : 중~중상
문제 유형 : 주관식 9문제
A/B반 문제 출제 유사도 : 동일 시간에 동일 문제를 시험본다.
PPT 안에서만 출제한다.
게임엔진(1) 중간고사 중요문제 (이전 기출)
1. 게임엔진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기능을 2가지 이상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0점)
2. 객체들간의 Parent-Child 관계를 갖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15점)
3. 빈 오브젝트(Turret)을 만드는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4. 다음은 포신 회전을 제한하는 코드이다. 다음 코드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Void Update()
{
float keyGun = Input.GetAxis(“Mouse ScrollWheel”); //1
gun.transform.Rotate (Vector3.right * keyGun * 4); // 2
Vector3.ang = gun.transform.eulerAngles; // 3
If (ang.x > 180) // 4
Ang.x -= 360;
ang.x = Mathf.Clamp(ang.x, -15, 5); // 5
gun.transform.eulerAngles = ang;
}
5. 오일러와 쿼터니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0점)
6. 아래 코드는 탱크의 이동을 처리하는 코드이다. 아래 코드를 보고 이동에 필요한 요소를 설명하시오. (15점)
void Update() {
move = moveSpeed * Time.deltaTime;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move * moveVertical);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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