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field Simulation 공략집 (리포트 제외하곤 영어로 작성함)
- 최초 등록일
- 2023.06.26
- 최종 저작일
- 2023.06
- 15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4,000원
목차
1. Simulation.zip
2. 리포트.hwpx
3. Winning Plan.txt
4. Model of all_Game 2.xlsx
5. Game 1 Input.xlsx
본문내용
1. 배경
LT는 이전에 진행했던 과제 “capacity management at little technologies”와 동일한 제
조 공정을 활용하여 DSS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 하지만 이 신제품에 대한 수요예측이 불가
능하다. 또한 LT는 현재 평균 리드타임이 길기 때문에 리드타임을 짧게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한다. MR을 늘리기 위해 리드타임을 단축하는 거에 대한 여부를 도움을 구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은 486일까지 수요가 있다가 그 이후에는 생산을 중단하고 장비교체하고 재고를 처분해야 한다.
2. 과제
LT는 재고관리, 처리능력 향상을 위해 머신 추가 구매, 제조 로트 크기 조정 생산을 중단하는 시점인 486일에 최종 현금 보유량을 최대화하기 위해 50일차에 우리팀을 고용했다. 따라서 해당 변수들에 대한 합리적인 전략을 구사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한다.
1) 리드타임 관리
7~14일 > 750$(기본설정)
1~2일 > 1000$
0.5~1일 > 1250$
○ 주문의 리드타임이 견적받았던 시간을 초과하면 해당 주문의 수익이 선형적으로 감소한다.
○ 리드타임 계약은 도착시 지정되고 이미 진행 중인 작업은 변경 할 수 없다.
○ 재고의 물리적 비용은 없지만 재정적 비용을 고려해야 한다.
조작할 수 있는 변수 : 도착 주문에 대한 계약 (Contract)
2) Lot size 관리
lot 1회당 발생하는 설치 시간과 kit 당 발생하는 처리시간이 존재한다.
Capacity with setups = Lot size*m/ (Setup time + Lot size * Processing time)
각 Lot size 크기에 따라 Processing time (hour)이 결정되고, 4가지 step의 capacity를 고려했을 때, 1 * 60 lot ratio가 가장 우수한 capacity를 발생시킨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Game 1 Input.xlsx
Model of all_Game 2.xlsx
Simulation/
Simulation/game 1.pdf
Simulation/game 2.pdf
Simulation/Littlefield 설명.pdf
Simulation/littlefield 전략본.pdf
Winning Plan.txt
리포트.hw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