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핵심요약] IT응용디자인 중간고사

쪼유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1.19
최종 저작일
2016.04
11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안녕하세요.

목차

1. 2주차
1) Data (데이터)
2) Information (정보)
3) Information Design (정보디자인) 정의
4) Information Design (정보디자인) 목적
5) Information Design (정보디자인) 고려사항
6) History of Information Design
7) Mapping the universe
8) Same thing, but meaning different
9) Evolution of Information Design (정보 디자인의 진화)
10) Contemporary Information Designers (현대 정보 디자이너)
11) 2주차 정리

2. 3주차
1) Data를 Information으로서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2) Knowledge와 Wisdom은 무엇인가?
3) Human-Computer Interaction

3. 4주차
1) Cognition
2) Cognitive Functions: Definition & Types
3) Pattern recognition | Gestalt Psychology
4) Visually encoding data for rapid perception

4. 5주차
1) Review (정리)
2) Dashboard (대시보드 디자인)
3) Emotion

5. 6주차
1) Sound
2) Sound Pattern perception
3) Auditory Display
4) How to Highlight the Important Stuff in Auditory Display

본문내용

1. Data (데이터) 란?
- 특정한 사실을 전달하기 위한 기호(숫자 등)
- research, creation, gathering의 결과물(연구, 측정, 관찰, 수집의 결과물)
-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할때 데이터는 의미를 지님
- 데이터는 우리가 가진 사전지식으로 해석될 수 있을 때 정보가 된다.
2. Information(정보) 란?
- 해석과 분석과정을 거쳐 맥락적 상황과 의미 부여
- 사용자 목적과 문제해결에 도움
- 사용자에게 중점을 둔 정보구성(재구성)과 제공방식 (organization & presentation)
예) 스마트폰을 70대 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폰에 숫자와 글자 설정기능이 제공되어있음. 사용자 편의에 의해 리디자인해 제공한 사례.

<중 략>

11. 2주차 정리
- 데이터는 그 사물,사실,대상,환경을 표현하기 위한 기호.
- 기호는 조사,연구,관찰을 통해 나옴
- 여러 기호를 나열한 것은 가치와 의미가 없음
- 이것이 시스템 안에서 단위를 가지고 사람들이 그것을 해석했을 때,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
- 정보디자인은 예전부터 있어왔음
- 이전 사람들은 왜 정보디자인을 하기 시작했을까? 전달, 소통
- 목적 : 예전엔 전달하면 끝이었지만, 요즘은 교화하는데 초점.
- 현대는 목적의 범위가 넓어졌다. 이해한 사람들이 동일한 것을 파악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느냐까지
- information design 을 했을 때 고려사항? 어떠한 감각의 형태(시각,청각)로 표현할 것인가(감각 모달리티), 감각 모달리티에 따라서 소통 매체의 유형도 달라짐. 또 사용자의 기능수준, 연령, 사용자 등 사용자 요인에 따라서도 정보 디자인은 달라져야 한다. + 맥락, 상황 (ex:트럭디자인)에 따라서 의사결정이 달라지므로 맥락을 고려해야 한다.

* 목적, 수단, 상황의 예시를 들어볼 것
ex) 아파트 입주민 관리 전략 -> 다양한 특성에 따라서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입주민 형태 : 독신, 대가족 등
관리 방식이 다를것이므로

참고 자료

없음
쪼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A+자료/IT응용디자인1/중간고사/핵심요약정리 6페이지
    시각화 방법 사용 + 정보-사용자 간 상호작용을 고려한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 ... 특성의 차이가 있어야 함 - 그 시스템의 성공실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 모형이 도입됨 3) Persona Model - 사용자 분석을 위하여 IT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핵심요약] IT응용디자인 중간고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