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편입영어 최상위권 고급어휘집 [Ultimate Lexis] - 서성한중경외 이상을 노리시는 상위권 수험생 필독서

highbroa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0.03
최종 저작일
2020.01
199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19,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편입영어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2019년 1년간 영혼을 갈아 모은 영어단어파일 나눔합니다. 정말 어디가서도 구하실 수 없는 귀하고 귀한 자료입니다. 제 단어장 도움을 받은 제 주위 대부분의 사람들이 최상위권 학교에 합격하였습니다.

보카바이블, MVP 등은 이 단어장의 20%도 커버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보카바이블 정도 수준의 단어는 n회독 되었다는 가정하에 만들어진 단어장이기 때문입니다.최상위권~상위권 대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단어장 정도는 n회독 하셔야 경쟁력이 있을겁니다.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이 많아서인지 제가 운이 그날 따라 없었는지, 저는 결국 최종탈락했지만 제가 1년간 모은 주옥같은 단어들이라 썩혀두기 아까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판매를 하고자 합니다. 합격생은 아니지만, 영어실력이 최상위권 반에서도 상위권에 들었던만큼 영어단어장의 수준은 보장이 되어있을겁니다. 기존 시중의 단어장들은 한 페이지에 몇 단어 수록이 되지 않아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제가 직접 단어장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제 단어장에는 한 페이지에 70~100개 정도의 단어가 수록되어 있을겁니다. 눈으로 훑어보기 위해선 한 페이지에 많은 단어들이 수록되어야하는데, 기존 시중의 단어장에서는 불가능한 암기법이었습니다.

제 단어장의 출처는 매우 다양합니다. 철저히 출제자(영문학 교수)의 관점에서 제작되었고, 그렇기 때문에 각종 GRE, SAT원서들/ The econmist, Guardians, Newyork Times 등의 신문/ 모든 대학의 과거 기출들/ merriam-webster 등 사전의 오늘의 단어들/ ... 등등 정말 무수히 많은 출처들로부터 추출해낸 어휘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것보다 더 빵빵한 어휘책을 찾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제 단어장은 총 199페이지로 이루어져있으며, 한 페이지 당 70~100단어로 구성이되어 총 15,000개 정도의 단어가 수록되어있을 것이라 추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편입단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문맥에 따른 단어의미의 적용'인데, 예를 들어 "refractory"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보통 "다루기 힘든, 고집센, 완고한, 말을 듣지를 않는" 정도로 암기하고 그냥 넘어가십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만 단어를 얄팍하게 외우시면 다른 문맥으로 쓰이는 경우에 단어의미를 적용시킬 수가 없습니다. "refractory"가 병리에서는 "상처등이 치료하기 힘든, 난치의"라는 의미로 쓰이는데, "고집센" 정도로 외우시면 분명히 나중에 논리파트에서 문제가 생길 것은 당연하며 독해조차 매끄럽게 되지 못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refractory"는 금속에 대해서 "잘 녹지 않는, 가공하기 힘든"이라는 의미로 적용이 되기도 하고 생리에서는 "신경(nerve)이 자극에 반응하지 않는"다고도 쓰이며, 면역에서는 "병(균)등에 저항력이 있는"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이처럼 제 단어장에는 단어 하나에 모든 맥락을 커버할 수 있는 맥락별 의미를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refractory"를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죠. 위와 같이 맥락별로 쓰임새가 다르다는 것을 모르고 그저 "완고한, 말 안듣는" 정도로 외우시면 그건 제대로 공부한게 아닌겁니다. "refractory"를 그저 쉬운단어로만 제껴두셨나요? 편입영어어휘는 현란하다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문맥적으로 쓰임이 다양한 어휘가 가장 어려운 어휘인 것입니다. 제 단어장을 보시면 얼마나 단어공부가 깊어야하는가를 깨달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숙어도 당연히 상당수 수록하였으며 불어, 독어 등 영어권에서 쓰이는 고급어휘 또한 상당수 수록하였습니다. 여러분은 "sui generis"라는 뜻을 아시나요? 굉장히 생소한 단어처럼 보이실 수 있겠으나, 놀랍게도 NEWTORK TIMES의 빈출어휘입니다. 제 단어장에는 이와 관련된 모든 독어, 불어, 원어민 입장에서의 고급어휘 등이 모두 실려있습니다. 서성한중경외 이상 노리시는 상위권 학생이라면 반드시 공부하셔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3~4월 단어
2. 5~6월 단어
3. 7월 단어
4. 8월 단어
5. 7월 특강단어
6. 8월 특강단어
7. 특강어휘보충
8. 9월 단어
9. 10월 단어
10. 숙어/ 관용어
11. 10월 단어-2
12. MVP2 Highlights

본문내용

despotic 독재적인
despot 독재자
potentate 군주, 세력가
subject 백성
abhor 혐오하다(loathe, detest) revere 존경하다 (n. reverence)
invoke 간청하다, 호소하다
ostracize 국외추방하다, 배척하다
reactionary 반동적인; 반발적인; 되돌아가는
pernicious 해로운
painstaking 공들이는
remap 배치를 바꾸다
pugnacious =bellicose=belligerent=warlike
preferably 가급적이면
idiosyncratic 특유의, 특이한
confucian 유교의
confucianism 유교
confucius 공자
seniority 연공서열
pilgrim 순례자
come to pass 일어나다, 발생하다
atheist 무신론자
where ~ be concerned ~에 관한 일이라면
prig 점잔빼는 사람
voyeur 엿보기 좋아하는 사람
voyeurism 관음증
insatiably 만족할 줄 모를 정도로
ingrate 은혜를 모르는 사람
chemical warhead 핵탄두
weapons inspectors 무기 사찰단
bring ~ to the fore ~을 표면화시키다
simmer 부글부글 끓다
simmering 당장 폭발할 것 같은
amass 모으다
oust A from B A를 B로부터 내쫓다[축출하다]
triumph over 이기다
examine 조사하다
show[find, suggest]
otherwise 다르다고 하다
ridge 지문의 융선
fluck off 튀겨서 털다
wick 수분을 나르다
blister 물집
blistering 맹렬한
search 추구
consequently 결과적으로, 따라서
perfect 완벽하게 하다
leave A with B A에게 B를 갖게하다
vicarious 대리의
vertigo 현기증
vertiginous 현기증이 나는(giddy, dizzy)
simian 유인원의

참고 자료

없음
highbroad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편입영어 최상위권 고급어휘집 [Ultimate Lexis] - 서성한중경외 이상을 노리시는 상위권 수험생 필독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