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임개발] 게임개발 기획안
- 최초 등록일
- 2003.04.08
- 최종 저작일
- 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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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학교에서 게임디자인 수업에서 기획안 만들어 오라고 해서
만든겁니다.
목적및 특성.. 그리고 시나리오및..일정 그리고 시스템사양.등
의 내용이 있습니다.
목차
1. 게임명 및 참여인원
2. 게임개발의 목적 및 특성
3. 게임 개발 내용
4. 계획 및 활용방안
5. 게임 개발 추진일정계획
6. 게임 개발 툴 및 시스템사양
본문내용
게임개발의 목적 및 특성
가. 게임개발 목적
ㅇ 자바란 언어를 공부하면서 한가지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던중 컴퓨터 게임디자인 이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자바를 이용해서 완성된 게임
을 만들는 것을 목표로 하여 공부를 하게 되면 공부에 능률도 생기고 좋을꺼 같아서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게임보다 한층 변화된 온라인상에서 채팅과함께 즐길수 있는
버블버블 이라는 게임을 만들어보려고함.
나. 게임의 특성
1.풍선을 없앤다
같은 색 풍선을 3개 이상 붙이면 없어집니다.
이것을 반복해 필드상의 풍선을 모두 없앱니다.
2.풍선을 떨어트린다 한 데 모아서 떨어트리면 고득점을 얻습니다.
3.게임오버
풍선이 데드라인을 넘으면 게임 오버입니다.
4.연쇄
연쇄를 일으키면 대전퍼즐의 경우일 때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