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터넷과 사이버

*장*
최초 등록일
2002.11.30
최종 저작일
2002.1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인터넷에 대한 두 가지 오해
(1)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는 오해
(2) "인터넷은 가상의 세계"라는 오해

2. 한국의 인터넷 문화, 그 허와 실
(1) 기형적인 인터넷 발전과정
(2) 사이버문화 교육의 부재
(3) 10대 중심의 네티즌 문화

3. N세대와 기성세대간의 벽 허물기
(1) 네트에서 진화한 신인류, N세대
(2) 세대 갈등을 넘어서

본문내용

(1)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는 오해

인터넷 흔히 '정보의 바다'라고 표현한다. 그래서 끝이 보이지 않는 광활한 공간 속으로 떠나는 정보 여행을 '서핑(surfing, 파도타기)'이라 부르며, 가장 널리 쓰이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에도 '네비게이터(navigater, 항해자)'와 '익스플로어(explorer, 탐험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여기에는 아무래도 다니엘 벨(D. Bell), 엘빈 토플러(E. Toffler), 존 네이스비츠(J. Naisbitt) 등 제1세대 정보화론자들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한 듯 싶다. 이들은 사이버스페이스라는 전자적 가상 공간 속에서 이루어지는 광범위한 디지털 정보의 생성과 흐름이 현실 공간에 미칠 엄청난 파급력에 주목하면서, 정보와 지식 등 무형의 지적 자원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문명(이른바 정보사회)이 도래하고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즉 이들의 주된 관심사는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발전이 초래할 현실 세계의 변화에 놓여 있었을 뿐, 사이버스페이스란 단지 지식과 정보를 저장■유통시키기 위한 기술적 도구에 지나지 않았다.

참고 자료

없음
*장*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터넷과 사이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