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하다-의사소통을 하다, 정보기술이 발달하다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09.01.0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컴퓨터를하다-의사소통을 하다, 정보기술이 발달하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컴퓨터에 대해 친숙함을 가질 것이다. 가구당 1개씩은 컴퓨터가 책상 위의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보급률도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다.
친구에게 ‘너 지금 뭐하고 있어?’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많은 개인이 흔히 하는 말 중에 ‘나 그냥 컴퓨터 하고 있어.’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표면적 의미로 생각해 봤을 때는 단순히 컴퓨터의 자판을 두드리고 Internet을 통해 정보의 바다를 헤집고 다닌다는 것이지만, 이 말을 좀 더 깊숙이 생각해보자. 컴퓨터를 하고 있다는 것은 단순히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의미를 넘어서 ‘상호간의 의사소통과 자기표현의 수단의 활용’ 으로 볼 수 있다. 많은 개인은 컴퓨터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주고받으며 끊임없이 대화한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Communication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최근 가장 큰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 바로 모든 세대가 즐겨하는 ‘싸이월드(Cyworld)’이다. 싸이월드는 가입자수 600만명 이상의 거대한 인터넷 상의 홈페이지이다. 싸이월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miny homepage를 가지게 되며,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친분이 있는 사람과 일촌(관계)을 맺고 의사소통을 한다.
싸이월드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만의 컴퓨터 세상’에서 그것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컴퓨터를 통해 서로를 공유하는 의사소통의 장’인 것이다. 싸이월드 서비스에 접속해 자신의 정보 몇 가지만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개인 홈페이지가 생성되고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게 된다. 온라인상에 자신만의 작은 공간을 확보해 사적인 기록, 개인의 의견 혹은 일기, 신문기사 등 다양한 내용을 자발적으로 올려놓는다.
패스트푸드처럼 쉽게 만들어 이용하는 ‘instant homepage’ 라고도 불리는 이 싸이월드에서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주변 사람들과 맺는 관계의 깊이와 다양성이다. 과거와 비교해보면 현대인들의 인간관계는 아주 얄팍하게 짜여 있다.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yes24
      다음
      컴퓨터를하다-의사소통을 하다, 정보기술이 발달하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