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ether를 이용한 시스템 분석 및 설계 - 영화관 자동 발권기
- 최초 등록일
- 2008.12.09
- 최종 저작일
- 20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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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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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스템 등장 및 배경
2 시나리오
3 발권기 명세서
4 유스케이스
5 클래스 다이어그램
6 시퀀스 다이어그램
7 통신 다이어그램
8 활동다이어그램
본문내용
n 목 적
자동 영화권 발매기에서을 주문 받았을때부터 코드가 생성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나타내는 것이며, 그 순서는 유스케이스 요구명세서,다이어그램, 시퀀스 다이어그램, 통신 다이어그램, 클래스 추출, 클래스들의 관계, 클래스 다이어그램, 클래스 매뉴얼, 맵핑과정의 순서로 설명을 하였다. 그래서 이 과정을 보고 처음보는 사람도 코드 생성까지 따라서 만들수 있도록 될수 있으면 자세하게 만들었다.
n 시스템 등장 및 배경
1970~1990년대 구식의 극장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다. 극장에 표를 끈어서 먼저 들어간 사람이 자리에 앉는 시스템, 이제는 그런 극장은 시골 중 아주 먼 곳을 빼곤 찾아보기 힘들다. 현대엔 10관 이상의 관이 한번에 들어간 멀티플랙스라는 대형화 된 영화관을 어디서나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곳도 처음엔 번호표를 뽑아 직접 기다리다가 직원에게 발권을 하고는 했다 하지만, 이런 것을 넘어 자동발권기가 등장하였다. 이런 것은 사람이 몰리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사람이 많이 몰리는 현상을 줄일수 있는데 직원의 수는 한정 되어 있어 이럴 때 무인발권기가 아주 효과적이다. 이 기계는 매장면에선 직원수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면과 관람객 면에서는 빠른 발권을 할수 있어 아주 획기적인 상품으로 점점 사용하는 매장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n 시나리오
▣ 관람객이 원하는 영화를 선택을 마치고 현금 계산을 할 경우.
① 관람객이 영화관에 도착했다.
② 관람객이 무인발권기 앞으로 자리를 움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