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인터넷문화 트렌드
- 최초 등록일
- 2008.06.03
- 최종 저작일
- 20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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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대 인터넷문화 트렌드에 관한 자료 입니다.
목차
1. 사회적 관계와 인터넷 문화
2. 창조적 욕구와 인터넷 문화
3. 소비와 인터넷 문화
4. 디지털 컨버젼스와 인터넷 문화
본문내용
<User Creative Content>
텍스트 위주의 컨텐트에서 사진, 동영상의 리치 미디어의 형태로 진화
개인 창작 미디어는 기본적으로 공유를 전제로 함
유명 컨텐트 제작자들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음
인터넷 컨텐트의 소비자에서 컨텐트 생산자로서의 개인이 중시됨
UCC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등장
방송 매체에서 UCC를 적극 활용 - 신동엽의 있다 없다
<오픈 마켓 플레이스 - 흥정은 동대문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다>
GMarket 흥정 시스템 - 판매자와 가격 흥정을 통해 저가에 구입
판매자들간 경쟁으로 기존 정가제 쇼핑몰보다 저렴하여 선호
<쇼핑 메이트 - 둘 중에 뭘 사지?>
최종 소비 의사 결정에 다른 네티즌의 의견을 참고
팟지의 쇼핑 메이트, 엠파스 랭킹, 지식 쇼핑
<20대는 멀티 세대이다>
한 번에 하나씩 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에 익숙
그러나 여러 가지를 하기 위해 여러 수단이 필요한 것을 싫어함
다양하지만 집중된 서비스를 선호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