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빛소프트 재무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5.05
- 최종 저작일
- 2006.10
- 1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한빛소프트 재무분석입니다.
본인 직접 작성..^^
목차
1. 기업소개
2. 경제분석
3. 산업분석
4. 재무제표
5. 재무제표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및 선택이유>
한빛소프트는 지난 1999년에 설립되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PC게임‘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2’등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 한국 PC게임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면서 대표적인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 잡았다.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한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은 PC방 확산, 컴퓨터 및 관련부품업계의 성장, 초고속통신망의 보급 등 관련 산업 전체의 발전에도 일조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런 PC게임의 판매호조로 2001년에는 매출액 827억, 당기순이익 140억 이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PC게임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2002년 1월 코스닥에 등록하게 되었다.
2003년부터는 PC게임 중심의 퍼블리싱에서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 퍼블리싱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가면서 “One source Multi Use”의 경영전략을 실천하는 종합 게임 퍼블리셔로 발돋움하고자 하였다.
2004년에 온라인게임시장의 확대에 따라 ‘탄트라 개발팀’, 포트리스를 개발한 ‘마르스팀’, 온라인 게임 ‘위드’를 개발한 자회사 ‘조이임팩트’를 통해 우수한 자체 개발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동시에 퍼블리싱을 통해 아이오 엔터테인먼트의 ‘서바이벌 프로젝트’와 최근 캐주얼게임분야에서 인기몰이가 한창인 엔트리브소프트의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 등 우수한 게임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4년은 한빛소프트가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입지를 강화한 한 해로, 2004년 3월 태국 방콕에서 아시아지역 파트너 서밋(AISA PARTNER SUMMIT)을 개최하면서 차년도 신규 라인업을 소개하고 해외 업체들과 파트너 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를 갖게되면서, 명실상부한 온라인게임 전문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후 세계적인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의 개발자가 개발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전 세계 퍼블리싱 발표로 주목을 받았고,
참고 자료
한빛소프트 재무제표
한빛소프트 홈페이지
한국은행 홈페이지
SK증권
한국경제 연구원
한국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