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를 이용하여 카드게임의 한 종류인 훌라(Hoola)를 만들었습니다.
- 최초 등록일
- 2007.12.06
- 최종 저작일
- 2007.12
- 5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C언어를 사용하여 만든 훌라(Hoola)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자료구조는 자기참조 구조체를 이용한 연결 리스트로 구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내용은 파일에 있습니다.
컴퓨터학부의 프로젝트로 내셔도 가능합니다.
목차
1.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 소개)
2. 변수 및 함수 설명
3. 프로그램 소스
4. 실행 화면
본문내용
◎ 프로그램 소스
#define N 10//플레이어 이름 크기
typedef struct card//카드의 정보를 가지는 구조체
typedef struct player//플레이어의 정보를 가지는 구조체
void deck_card();//덱에 카드 생성
card * shuffle(card *);//리스트 셔플
int thank(int);//땡큐함수
void play(player *);//게임 진행 함수
int play_player(void);//플레이어 플레이
int play_com(int);//컴퓨터 플레이
void print(player *, int, card *);//게임 화면 출력
void sort(card *, int);//리스트 정렬
void score(int);//점수 출력
card * add(player *, card *);//플레이어 리스트에 카드 추가
card * select_card(player *, card *);//플레이어 리스트에서 카드 선택
card * dis_card(int, int, int, card *);//플레이어의 카드 리스트에서 조건에 맞는 카드를 옴김
int check(player *, int (*)[8]);//등록 가능한지 검사
int check_c(player *, int (*)[8]);//등록 가능한지 한장씩 검사
int check_e(int (*)[8], int);//카드를 소유하고 있는지 검사
void command(char *com);//명령 실행
void save(char *);//현재 상태를 저장
void load(char *);//저장했던걸 불러옴
void del(void);//할당된 메모리들 모두 삭제(초기화)
void swap(char *);//카드를 바꿈
void view(char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보여줌
void balance(void);//현재 재정상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