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를 읽고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07.26
최종 저작일
2007.07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삼성경제연구소의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를 읽고 여러 가지 생각의 갈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야흐로 즐거움과 재미가 상품의 중요한 가치를 차지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굳이 경영이나, 돈, 학문적인 내용을 떠나서 인생을 재밌게 사는 것, 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오늘날의 여러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고려대 조직행동론 숙제였고, 최고점수를 획득해 개인적으로도 만족이 큽니다.

목차

* 재미가 인생을 창조한다
* 유머는 최고의 경영기법
*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 펀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를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했다. 삼성경제연구소의 책은 항상 얇지만, 그 지식의 깊이는 두껍기 그지 없다는 생각을 하곤한다. 이 책은 돈이나 자기계발을 떠나서 보다 더 중요한 본질적 가치 재미를 찾아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책이다. 여기서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재미를 찾아다니는 현대인들의 특성에 주목하고, 그들이 추구하는 재미가 개인뿐 아니라 기업, 국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고 주장한다.
여기서는 주된 내용으로 디지털 펀을 세 영역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있다. 먼저 이 책에서 말하는 노는 재미는 주로 디지털 기술이 놀이 활동의 매개가 되어 얻는 재미를 말한다. 디지털 세대들은 온라인 농구 게임인 프리스타일을 통해 실제로 농구를 하지 않고도 농구 선수가 된 것처럼 코트를 누비며 팽팽한 긴장과 스릴을 맛본다. 또 공원이나 지하철, 야구장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디카나 폰카를 꺼내 사진을 찍고 그 행위 자체를 하나의 재미로 인식한다. 옷을 사기 위해 직접 옷가게를 돌며 다리품을 팔던 것도 옛말이 되어버렸다. 온라인 쇼핑을 통해 물건을 비교하고, 구매자끼리 정보를 교환하거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오늘날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세상에서 물건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친구도 사귀며 그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그 자체를 하나의 놀이로 간주한다.
다음으로 나누는 재미다. 요즘 사람들은 자신이 만든 UCC를 블로그나 홈피를 통해 공유하고 이를 퍼 나르며 서로의 존재를 확인한다. 이러한 추세는 개인의 욕구 충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산업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되고 있다.

참고 자료

*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 삼성경제연구소
* 웃음으로 펀 지수를 높여라 - 북리슨
* 펀 경영리더십 - 미래북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디지털 펀 독후감 5페이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전공 학번 이름 교수님 날짜 재미가 가치를 창조? ... 디지털 펀! ...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디지털 시대의 가치를 창조하는 핵심이다.
  • 워드파일 트렌드코리아2013(코브라트위스트) 6페이지
    디지털세대로 인터넷 문화를 창조하고 팬덤 문화를 창조한 N세대가 엄마가 되면서 ... 책을 읽으면서 가장 재미있으면서 와 닿는 부분은 새롭게 만들어진 신조어들이었다 ... Alone with lounging : 나홀로 라운징, 휴식과 재미를 통한
  • 한글파일 감성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13페이지
    디지로그(Digilog)란 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 ... 외국 자동차 업체이지만, 국내 신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읽었기 ... 때문에 가능했던 펀 마케팅 사례 중에 하나다 ?
  • 한글파일 [마케팅]감성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14페이지
    디지로그(Digilog)란 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 ... 외국 자동차 업체이지만, 국내 신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읽었기 ... 때문에 가능했던 펀 마케팅 사례 중에 하나다 ?
  • 한글파일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5페이지
    는 창업자의 생각에서 비롯되었는데, 방법은 다르지만 '펀(fun) 경영'을 ... 도전이나 창조보다는 안주와 현상 유지에 집착하고 있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 온라인 비즈니스와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통틀어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주식 가치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를 읽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