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껸 관광상품개발안(관광진흥안)
- 최초 등록일
- 2007.07.09
- 최종 저작일
- 2007.05
- 3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발표자료입니다~좋은점수받으세요~
목차
서론
1.관광상품선정배경
2.관광상품선정이유
본론
1.태껸
2.관광상품 가능성 분석
1)태껸의 구성과 요소
2)태껸의 관광상품화 가능성
결론
1.관광상품화의 문제점과 어려움
2.해결 방안
3.태껸의 긍정적 효과
본문내용
1.관광상품 선정 배경
우리 민족만의 독특한 문화와 정서를 형성하고 있는 대표적인 전통문화유산 중에 하나가 바로 스포츠로써의 전통무예
전통무예는 우리 민족의 정체성은 물론 새로운 문화 창출이라는 점에서 매우 가치 있는 문화유산임
현재까지 전승되는 대표적인 전통무예로써 궁도와 씨름, 태껸 등을 들 수 있지만 이 중 태껸이 유일하게 국가지정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음
2. 관광상품 선정 이유
중요 무형문화재 중 무예부분에서 유일하게 선정(중요 무형문화재 76호, 1983년 6월 1일 지정)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소재로 활용된 가능성이 높다는 것
웰빙 문화의 유행과 함께 몸과 영혼을 균형 있게 가꾸는 동양에서 시작된 수련방법 예) 요가
‘한국적인 웰빙’ 이라는 컨셉으로 태껸관광상품을 구성화하고자 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