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걸
- 최초 등록일
- 2007.06.05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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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팩토리 걸> 감상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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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예술을 하는 사람들은 남들이 생각지 못한 발상으로 남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을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생각을 표현함과 동시에 그 신선함으로 대중에게 즐거운 충격을 줘야 하는, 쉽지 않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예술가인 것이다. 남들이 아직 보지 못한 길에 먼저 나아가서 대중을 그 길로 이끄는 선구자 역할을 한다고 해도 될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남들이 하지 못한 생각을 표출해야 하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사고방식도, 나아가 삶도 남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로워질 수 있다는 것이 안타까운 부분이기도 하다.
새로운 생각의 창출을 위해 홀로 고민하는 예술가들이 생각에 몰입하는 과정에서 어두운 길로 빠지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 것도 이런 이유로 나타나는 부분일 것이다. 사고방식이든 트렌드든간에 남들보다 앞서간다는 것은 그만큼 더 외로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화 <팩토리 걸>의 에디 세즈윅이 그런 경우였다. 대중을 선도하는 동시대의 강렬한 아이콘으로서 한 시대를 풍미했지만, 남들보다 앞서가는 만큼 그녀의 옆에는 함께 가는 사람이 없었기에 외로울 수 밖에 없었다.
유복한 집안의 상속녀로서 캠브리지 미대를 나와 화가가 되기를 꿈꾸던 여인 에디 세즈윅(시에나 밀러)는 보다 넓은 곳으로 나아가기 위해 뉴욕으로 향한다. 뉴욕에서 에디는 독창적인 표현 방식으로 존경해 마지않던 아티스트 앤디 워홀(가이 피어스)을 만나게 된다. 워홀은 에디의 매력에 순식간에 매료되고, 그림과 영화를 비롯한 자신의 모든 예술 작업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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