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예술경영]김덕수 사물놀이 ‘난장 컬처스’ 마케팅 사례보고

*현*
최초 등록일
2007.03.30
최종 저작일
2005.01
2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난장 사례 보고

목차

◎주제 선정동기
◎기업소개
◎개요
◎사업 목적
◎ 주요연혁
◎환경분석
1.외부 환경
2.내부환경분석
3 . 난장 컬처스 STP 분석

본문내용

◎주제 선정동기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널리 알려져 있고 가장 한국적인 문화상품으로 지속적으로 국내외 공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난장 컬처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완성도 높게 발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될지 새로운 전략을 세워, 우리의 공연문화를 세계적이고 보편적인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환경분석

1.외부 환경

넌 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는 “대사가 없는 행위 예술” 말 그대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형식으로 대사가 아닌 몸짓으로 소리만으로 이루어지는 예술장르이다.
세계적으로 넌버벌 퍼포먼스의 열풍을 몰고온 것은‘스텀프(Stomp)`이다. 91년 에든버러 패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작품으로 열광적인 찬사를 받았다.
이후 탭댄스를 소재로 한 ‘탭 덕스’ 등 유사한 넌버벌 퍼포먼스가 잇따라 만들어 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97년 공연기획사 PMC에서 ‘난타’를 제작하여 에딘버러에 진출 호평을 받았으며 오프브로드웨이까지 진출하는 등 세계로 날개를 펴고 있다.
‘난타의 성공으로 한국에서도 퍼포먼스의 열풍이 불어와 ’두드락‘ ’도깨비 스톰‘ ’쇼 태권‘ ’점프‘ 등 다양한 넌 버벌 퍼포 먼스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외 해외 작품 ’델라 구아다‘ 우모자’ ‘스텀프‘ 등 속속 한국에서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난타’ 김덕수 사물놀이 ’난장‘ 등 우리 고유의 전통에 바탕을 두고 현대적 감각을 더하여 독립적이면서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독특한 문화상품을 만들어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관점에서 우리나라 뿐 아니라 브로드웨이나 유럽 등지의 무대에 올린다면 그 시장은 무궁 무진 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예술경영]김덕수 사물놀이 ‘난장 컬처스’ 마케팅 사례보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