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프로그램 기획서(증언자 보호 20단계)
- 최초 등록일
- 2006.11.25
- 최종 저작일
- 20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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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DMB폰의 경우 사용자와 발송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미디어매체입니다. 미디어 기기가 바뀜으로 인해 방송내용과 형식도 변화가 온다는 점을 고려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미디어 집중도가 떨어지는 DMB폰의 특성을 살려 오락프로그램 기획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장 기본구성 간단한 기획안이지만 기획안은 부가설명보다 아이디어가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제목
장르
기획의도
시놉시스
기타
본문내용
게임북을 동영상으로
90년대 ‘게임북’은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게임북’ 은 일반 책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가 있되, 중간 중간 선택의 기로에서 책을 읽는 사람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지도록 구성돼 있다. 이른바 나의 의견이 줄거리를 바꾼다는 매력에 많은 어린이들이 게임북을 선호했었다. 아마도 게임북은 일찍부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충족시켰던 매체가 아니었을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단순한 이야기구조(단시간 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켜주는 게임북을 모토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드라마적 요소와 게임적 요소를 동시에 가졌기에 남녀 누구에게나 어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