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분석]골드만삭스 조직에 대해서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06.24
최종 저작일
2006.06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골드만삭스의 대해서 조사 분석한 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Ⅰ. 어떤 조직인가?

Ⅱ. 조직의 성장과정

Ⅲ. 조직의 구조

(1) 초기의 골드만 삭스 기업구조
(2) 기업규모변화에 따른 구조 변화
(3) 파트너쉽 제도의 변화
(4) 관리이사제도가 골드만삭스에 미친 영향

Ⅳ.조직의 특성

(1) PARTNERSHIP의 소개
(2) PARTNERSHIP의 법적 정의
(3) PARTNERSHIP의 장․단점 비교

Ⅴ. 조직문화, 성공 또는 실패사례

<성공적인 조직문화 요인>
<실패적인 조직문화 요인>

본문내용

Ⅰ.어떤 조직인가
골드만 삭스는 월가에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PARTNERSHIP 회사로써 1999년 초 숱한 화제를 뿌리며 기업을 공개한 미국의 대형 투자은행 이다. 약 130여년전 작은 가족회사로 시작하여 현재 세계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자랑하는 투자은행이 된 GOLDMAN SACHS는 독특한 기업문화와 PARTNERSHIP 조직구조를 통하여 성장해온 기업이다. 우리나라에는 국민은행의 최대 주주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골드만 삭스는 Marcus Goldman과 그의 사위 Sam Sachs가 1869년 New York City의 Pine Street에 M. Goldman, banker & broker를 설립하였다. 우수 인재 유치에 주력하며 1920년 경의 Employ Growth 시기를 거쳐 1978년에는 Business Principles를 제정하였고, 투자은행 업무와 증권 업무에서 월 가 최고의 투자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왔다. 1984년도에 처음으로 발간된 "The Best 100 Companies to Work for in America"에서 투자 은행으로서는 유일하게 top 10 내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월 가에서 유일하게 파트너쉽을 유지해오던 골드만 삭스는 1999년에 기업을 공개하고 주식을 상장하였다. 2000년도 "Fortune`s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에서 15위에 랭크 되었으며, 현재 세계 20여 개 국가에 42개가 넘는 오피스를 두고 22,000명에 이르는 인원이 종사하고 있다.
또한 1978년에 지정한 경영원칙은 10 Business Principles로 ⓐ언제나 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다. ⓑ인재와 자본, 그리고 명성을 중요 자산으로 한다. ⓒ주주에게 최대 이익을 돌려줄 것을 목표로 하다, ⓓ뛰어난 업무 수행 능력에 자부심을 갖는다. ⓔ창의성과 상상력을 중시하며, 우수 인재 유치에 심혈을 기울인다. ⓕ인재들이 최대한 빠르게 성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팀워크를 중시한다. ⓖ회사에 대한 헌신과 일에 대한 열정을 기본으로 업무에 임하며, 적절한 규모 유지에 힘쓴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처하며 기밀 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한다. ⓘ공정한 경쟁을 하며 고객 확장에 힘쓴다. ⓙ청렴과 정직을 기본으로 높은 수준의 윤리적 규범을 준수한다. 등 으로 구성돼 오래도록 지침으로 삼고 있다.
골드만 삭스의 경영철학은 Minds. Wide Open. It`s theory. It`s practice. It`s people.로 이 것은 해결이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서도 기회를 찾고, 상호 대화를 통해 생각을 공유하자는 것으로 골드만 삭스 종사자들에게 지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생활화하도록 하려는 정신이 담겨있는 문구이다.
골드만 삭스의 사업은 크게 Global Capital Markets와 Asset Management and

참고 자료

) 골드만 삭스/ 리사 엔틀리크/ 세종서적/
2) 헤지펀드/ 다니엘 스트래치멜/ 아침이슬/
3) 한겨레/ 사상 최고실적에도 주인없는 신세/
4) 딴지일보/ 우리는 또 국부유출 당했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분석]골드만삭스 조직에 대해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