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정보통신윤리]아이템 현금거래에 관하여

*동*
최초 등록일
2006.04.26
최종 저작일
2006.04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정보통신윤리라는 과목에서 중간고사 대체로 내 준 레포트 입니다.
꾀 정성들여서 만들었습니다^^;; 좋은 자료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 론
1. 사이트의 목적 및 소개
2. 사이트의 순기능
3. 사이트의 역기능
4. 문제 해결 방안

Ⅲ. 나오며

Ⅳ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2. 사이트의 순기능
먼저 아이템 현금 거래에 대한 내 생각은 현실적으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거래 규모나 시장이 커졌기 때문에 이를 인정 하고 법적 테두리 내에 포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럴 경우 거래 규모 1조원에 대한 세금을 부과할 수 있어 세수 확장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향후 디지털 기술과 온라인문화의 발전에 따라 이와 유사한 활동, 즉 가상공간에서의 경제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적극적인 접근을 통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아이템 현금 거래 중개 사이트들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라는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실례로 아이템베이 같은 사이트 경우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어 IT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고, 아이템 거래뿐 만 아니라 다른 IT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있는 추세다.
http://news.myfolder.net/Other/Story
사이버세계 및 온라인게임에 대해 10여년 동안 연구활동을 벌이고 있는 연세대 황상민 교수와 미국 시러큐스 대학 연구 인력들이 함께 지난 10월 발표한 한국의 디지털 아이템 거래와 중요성 이란 논문에서는, 아이템 현금 거래를 사이버 세상의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바라보고 있다.
온라인게임에 정통한 중앙대 위정현 교수는 아이템 거래 시장이 사이버 세상에서 파생된 신산업으로, 국제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현재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중국, 대만 등 해외에서도 크게 성장해가고 있다. 중국 정부는 개인간 아이템 직거래에 따른 사기나 해킹 문제 등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아이템 거래 중개사이트를 오히려 육성시키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리차드 바틀 박사가 발표한 가상 재산권이 가지는 위험 이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 4월에 2주 동안 이베이를 통해 거래된 아이템의 규모가 15만6천900달러에 이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미의 경우 단순한 아이템 거래 중개가 아니라, 업체가 이용자들로부터 아이템을 구입해 되파는 형태의 새로운 모델도 나타나고 있다.

참고 자료

www.no1.itembay.com
www.naver.com (뉴스자료)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보고서(김민규)

자료후기(1)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메타버스 발생문제 및 해결방안 [메티버스,사이버불링,개인정보,metaverse,메타버스 범죄] 8페이지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현금이 아닌 디지털 자산으로 거래가 이루어질 것이며, ... 메타버스가 인터넷을 대체하게 된다면, 앞서 설명했던 콘텐츠나 정보에 관한 ... 상표법 개정을 통해 '상품 또는 상품의 포장에 상표를 표시한 것을 전기통신회선을
  • 한글파일 인터넷 사기범죄에 관한 레포트 12페이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게임 아이템현금 거래는 위법이므로 하지 않는다 ...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저) - U 시대의 인터넷 윤리(정보통신윤리위원회, ...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인터넷 사기의 정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이나 PC통신
  • 한글파일 사이버상의 문제를 중심으로 20페이지
    이용자들끼리 온라인에서 아이템현금이나 사이버머니로 거래한 다음, 상대방이 ... 1995년 4월 전기통신사업법 53조 2항에 의거 법정기구로 설립된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 정보통신윤리 교육용 교재와 교육에 음란물 부분을 일부 포함하고 있다. ?
  • 한글파일 인터넷사기 5페이지
    게임 아이템을 구입한 후 현금화 하는 수법도 많이 쓰입니다. 3. ... 윤리문제에 대한 결론 : 현재의 가상사회를 돌아본다면, 지금 정보통신 사회에서의 ... 현금 거래는 위법이므로 하지 않는다. - 백신/보안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 한글파일 사이버범죄의 종류와 법적 규제 및 대처방안 16페이지
    사이버범죄에 대한 현행법의 규제 1) 형법상의 규제 규정 2)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상의 ... 불법정보거래할 수도 있다. ... 특히 필자가 즐겨하는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에서도 현금을 충전하여 복권 같은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정보통신윤리]아이템 현금거래에 관하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