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소셜앙트레프레너십과리더십_창업현장활동보고서_올리브영

AAAAAAAA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11.19
최종 저작일
2020.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소셜앙트레프레너십과리더십_창업현장활동보고서_올리브영"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Design Thinking 방법론 : 실제 활용
Ⅱ. 디자인 씽킹 방법론(Ⅰ) : 관찰
Ⅲ. 디자인 씽킹 방법론(Ⅱ) : 인터뷰
Ⅳ. 디자인 씽킹 방법론(Ⅲ) : 공감지도 (EMPATHY MAP)
Ⅴ. 디자인 씽킹 방법론(Ⅳ) : 고객의 문제 정의하기(핵심 이슈 도출)

본문내용

Design Thinking 방법론 : 실제 활용
Design Thinking이란 고객의 행동을 관찰, 조사하여 고객중심의 문제해결이 핵심
Design Thinking 전체 프로세스 중 본 과제의 범위는 관찰과 인터뷰 방법을 통하여 고객의 문제를 공감하고, 고객의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는 과정

먼저,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활용하여 깊이 이해하고 싶은 대상을 정함
여기서 대상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일상생활에서 평소 관심이 있던 기업(청년창업기업, 선배 창업 동아리 팀 등), 사회적 기업(행복도시락, 다솜이 재단 등)의 고객들이다.

관찰하고 싶은 대상을 정한 후, 주어진 양식을 활용하여 본인이 정의한 고객에 대해 관찰과 인터뷰를 수행한다. 그로부터 도출한 고객의 문제를 명확히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과제

대상
올리브영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관찰한다.
평소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손님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불편한 점은 무엇이며, 어떠한 점을 개선하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관찰계획
손님이 너무 많이 몰리지 않는 시간대인 주말 오픈 직후 (12:00~13:00)에 손님을 관찰한다.

참고 자료

없음
AAAAAAAA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소셜앙트레프레너십과리더십_창업현장활동보고서_올리브영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