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자기 가족의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8.18
최종 저작일
2023.08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가족과문화
주제: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자기 가족의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 놀이 문화 소개
2. 가족 간 유대감 향상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이와 관련된 연구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중 호이징가는 놀이를 일정한 시간과 공간의 한계 속에서 자유롭게 동의한 하지만 완전하게 구속력이 있는 규칙에 따라 행해지고 그 자체가 목적이 되며 긴장과 즐거움의 감정 또한 일상생활과 다르다는 의식을 동반한 자발적 행위 또는 활동으로 정의하였다(Huizinga, 1993). 그는 인간의 모든 행동이 놀이이며 그 자체가 놀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았으며 놀이는 합리의 범위로 튀어나오는 것으로 규격화되어있지 않고 자발성과 자유성, 정신의 긴장, 평행과 질서를 필요하는 문화를 생성하고 문화를 선행하는 원동력이라고 하였다. 한편, 이러한 놀이는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데 이중 놀이를 통해서 사회성 발달을 도울 수 있다. 형제 또는 또래와 함께 놀이를 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과 경쟁 방법을 배우고 주어진 역할의 수행,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의 함양을 할 수 있으며 사회성도 발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놀이의 기능은 가족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 가족 간 이루어지는 놀이 문화는 가족간 유대감을 기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족 관계 안에서 놀이를 통한 사회성이 길러지게 되면서 이후 다른 관계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윤소영, 「가족여가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8.
박현식, 「놀이, 여가와 휴먼서비스」, 양서원, 2015.
손재희, 「가족여가문화 프로그램 개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18.
이기숙, 「가족과문화」, 창지사, 2020.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자기 가족의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