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한국 영상 콘텐츠의 흥행 요인 분석_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중심으로 (with 교수님 첨삭)"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흥행 요인 분석
(2) OTT 사업의 성공 요인 분석
(3) 영화 <기생충>과의 연관성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화제이다. 유명 배우들의 대거 참여로 오래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었기에 국내 넷플릭스에서 순위 정상을 차지하는 건 어쩌면 예상된 수순이었다. 하지만 놀라운 건 다른 나라에서의 반응이었다. 현재 <오징어 게임>은 미국을 비롯하여 멕시코, 타이,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등 한국을 제외한 22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이처럼 우호적인 외국의 반응과는 달리, 국내에서는 <오징어 게임>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며 신선하다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각종 클리셰들의 짜깁기와 식상한 극 전개로 기대에 못 미치는 작품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관객들 반응의 온도차에도 불구하고 과연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과연 ‘국내 영상 산업 흥행의 법칙’이란 것은 존재하는 것일까? 본 레포트는 기존의 연구들을 바탕으로 한국 영상 산업의 흥행 결정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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