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시스템프로그래밍 ) 어셈블러의 설계 알고리즘과 자료구조에 대하여 조사하고, 어셈블러는 이중패스로 설계해야 하는 이유를 쓰시오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8.09
최종 저작일
2023.08
4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5,000원4,75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어셈블러란?
어셈블러란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일종으로, 어셈블리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어셈블 과정을 수행한다. 초기의 컴퓨터는 0과 1의 배열로 이루어진 기계어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명령어를 수행하는 단순한 장치였다. 이 시기의 프로그래머들은 초기의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기계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 기계어와 일대일 대응하며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기호로 작성하는 어셈블리 언어를 만들었고, 이러한 어셈블리 언어를 자동 적으로 기계어로 번역해 주는 것이 어셈블러이다.
- 어셈블러의 특징
어셈블러가 해석할 수 있는 어셈블리 언어는 기계어와 일대일 대응한다. 즉 기계어와 굉장히 유사한 언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성질을 가진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저급 언어라 불린다. 이것은 장치의 동작 하나하나를 명시한다는 특징으로도 이어진다. 덕분에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한 프로그램은 번역 과정이 정말 짧아 빠른 속도로 동작한다.

참고 자료

정보통신용어사전, 윤승은, 일진사, 2008
컴퓨터인터넷IT용어대사전, 전산용어사전편찬위원회, 일진사, 2011
시스템 프로그래밍(인텔 프로세서를 위한), 조충호∙이상곤, 생능출판사, 2015
두산백과, https://www.doopedia.co.kr/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시스템프로그래밍 ) 어셈블러의 설계 알고리즘과 자료구조에 대하여 조사하고, 어셈블러는 이중패스로 설계해야 하는 이유를 쓰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