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니슬랍스키와 메이에르홀드의 연기론 비교
- 최초 등록일
- 2023.03.24
- 최종 저작일
- 2022.10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스타니슬랍스키와 메이에르홀드의 연기론 비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스타니슬랍스키의 생애와 연기론(철학)
2.메이에르홀드의 생애와 연기론(스타니슬랍스키 연기론과의 차이를 중심으로)
3.스타니슬랍스키와 메이에르홀드의 연기 철학 비교
본문내용
◆ 스타니슬랍스키의 생애(1863~1938)
스타니슬랍스키는 콘스탄틴 세르게예비치 알렉세예프라는 이름을 가지고 1863년 1월5일 태어났다. 그는 상인인 아버지와 예술적으로 개방된 어머니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집안은 부유한 환경이어서 볼쇼이 발레 단원들과 가까웠고, 모스크바의 유일한 제국 극장인 말리 극장의 단원들과도 교류가 잦았다. 때문에 알렉세예프는 어릴 때부터 예술과 연기에 가깝게 지냈고, 늘 마음 한 켠에 연기에 대한 갈망을 키웠다. 그리고 1877년, 끝내 연기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가족이 소유한 극단에 참여해 연기를 처음 시작했다.(1877년 류비모프카 극장을 기념하기 위한 공연에서 예술가의 삶을 시작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후 연기자로 자리 잡은 알렉세예프는 ‘스타니슬랍스키’라는 예명으로 단순 연기자를 넘어 배우, 연출가, 연기자, 교육자로서의 활동도 이어갔다. 그는 연출, 교육면에 있어서도 남들과 다른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고, 유수의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