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로시니의 가곡과 오페라 특징과 비교+ 느낀점 (낭만시대 음악의 특징)

*지*
최초 등록일
2023.02.02
최종 저작일
2020.08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2020 서양음악사강의에서 A+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로시니의 오페라와 가곡이라는 제목으로 작성한 글이며,
저의 개인적인 느낀점까지 덧붙인 소중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1. 로시니의 생애
2. 로시니의 업적
3. 낭만시대 음악의 특징
4. 19세기 카톨릭 음악의 특징
5. 로시니 오페라의 특징
6. 로시니 가곡의 특징
7. 가곡과 오페라를 비교한 나의 느낀점
8. 로시니와 다른 작곡가들의 차이점- 흥미로운 부분을 위주로

본문내용

로시니는 1792년 페자로에서 호른 주자인 아버지와 소프라노 가수인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볼로냐로 이주하여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받았는데 북이탈리아의 주요 극장에서 1806년부터 본격적인 경력을 쌓기 시작하였다. 로시니는 오페라를 중심으로 작곡활동을 했는데 오페라 작품 활동 시기는 매우 짧았지만 집중적으로 이루어졌고 큰 성과를 얻었다 그는 첫 번째 오페라부터 마지막 까지 19년 동나 37개의 작품을 내 놓았는데, 초기의 희극 오페라뿐만 아니라 오페라 세리아를 거쳐 그랑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작곡 능력이 발전 되었다.
1815년을 기점으로 로시니는 나폴리로 이주하여 산 카를로 극장을 중심으로 활동하였다. 나폴레옹이 물러나고 부르봉 왕가가 다시 권력을 잡은 나폴리에서 로시니는 치마로사와 파이지엘로의 오페라 세리아의 전통을 계승하여 발전 시켰다. 특히 1853년가지의 산 카를로 극장을 중심으로 하는 음악활동은 로시니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세미라미데를 끝으로 나폴리를 떠난 로시니는 이탈리아의 다른도시와 영국을 거쳐 파리로 정착했다. 로시니는 1824년부터 파리에서 활동하였다 계약서에는 그가 이전 작품을 상연할뿐만아니라 이탈리아 가극장과 오페라 하우스를 위해 새로운 오페라를 쓰면서 프랑스에 1년동안 머물기를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파리를 위해 로시니가 첫 번재로 쓴 오페라는 1825 5월 29일 샤를10세의 대관식을 축하하는 작품 랭스로 가는길이 있다.
1828년 로시니는 불어로된 희극 오페라 오리백작을 발표하는데 이작품은 주역을 돋보이는 아리아가 드러나지 않는 대신 중창과 합창이 중심을 포함되는 등 이룬다.
기존의 로시니 스타일에서는 볼수없는 서정성과 화성적 풍부함을 지녔다.
이후 로시니는 1829년 쉴러의 희곡에 기초한 오페라 기욤텔을 끝으로 더 이상 오페라를 작곡하지 않았고 주로 성가곡을 작곡하였다. 애국적인 합창단과 숭고한 아리아가 조화를 이루고 관현악단의 반주가 풍부한 음향효과를 내며 표제적인 서곡과 함께 프랑스적인 특징을 담은 발레가 포함되는 등 그의 완숙한 기량을 발휘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이후의 음악활동엣 오페라가 제외 되었다는 점은 매우 의문점을 남긴다.

참고 자료

「쉴러의 삼단계 역사관으로 읽은 로시니의『윌리엄 텔』서곡 = Reading Schiller's Three-Stage View of History in Rossini's William Tell Overture」,한국교원대 대학원, 장희선,2012.
「G. Rossini의 연가곡 La Regata Veneziana에 과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오기쁨,2011,05
「졸업연주작품집: G.Rossini, J.Brahms, G.Faure, A.Dvo??k, G.Puccini의 성악곡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ocal musics of G.Rossino, J.Brahms, G.Faure, A.Dvo??k, G.Puccini on the graduation recital program」,서울시립대학교일반대학원,안보경,2018.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오페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아츠 프로펠(Arts PROPEL)을 적용한 초등 방과후 수업」,동덕여자대학교대학원,이주희,2015.
「슈베르트 작품에 나타나는 로시니 스타일에 대한 연구 : 가곡 'Vier Canzonen' D.688과 오페라 'Alfonso und Estella' D.732를 중심으로 = Study on Rossini’s style depicted Schubert’s Works」 ,서울대학교대학원,임상훈,2007.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로시니의 가곡과 오페라 특징과 비교+ 느낀점 (낭만시대 음악의 특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