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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개발론]기업의 교육 프로그램 사례 고찰(스마일게이트를 대상으로)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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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3.01.15
최종 저작일
20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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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개요
2. 스마일게이트의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사례
3. 결론 :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마일게이트그룹은 2002년 출범 이후 게임과 콘텐츠 개발ㆍ공급에 주력하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목표로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 중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인재개발실은 명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내는 인재를 인재상으로 삼고, 인재육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하는 와중에 2020년 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이 중단된 직후 코로나 잠식을 기다리기보다 이 기회를 토대로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교육방법을 도입해 보자는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하고자 하였다. 특히 성장이라는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 산에서 IT산업에 근무하는 구성원들의 성향과 계속 변화하고 있는 근로환경을 고려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유연하게 적응해보기 위해 빠르게 움직였다.
그래서 본 리포트에서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변화한 기업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해서 스마일게이트를 대상으로 고찰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이화진(2020), 실무자가 들려주는 비대면 교육 사례-스마일게이트홀딩스-, 한국인사관리협회, 2020년 12월호 인사관리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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