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산업육성과 고용창출(발표 자료)
- 최초 등록일
- 2022.12.06
- 최종 저작일
- 20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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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스포츠 산업육성과 고용창출(발표 자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e스포츠 산업
Ⅱ. e스포츠 현황
1. 글로벌 e스포츠
2. 국내 e스포츠
3. e스포츠 구단
4. e스포츠 선수
5. 해외진출 프로선수
6. e스포츠 민간경기장
7. e스포츠 전용경기장
8. 프로선수 학력
9. 프로선수 직업 만족도
Ⅲ. e스포츠 산업
1. e스포츠를 이루는 사람들
2. Value Chain
3. 퍼블리셔 일반기업(스폰서)
4. 퍼블리셔 시청자
5. 퍼블리셔 e스포츠 프로리그
6. 프로리그 스트리밍 플랫폼
7. 시청자 e프로선수
Ⅳ. e스포츠 산업육성 노력
Ⅴ. e스포츠 지역활성화 추진 방향
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향후 추진과제
Ⅶ.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최종 개념도
본문내용
e스포츠 산업 새로운 생태계 구축
진화론적 관점의 스포츠/e스포츠의 스포츠화, 스포츠의 e스포츠화/생태계 구축
체육의 특징 : 보다 포괄적 신체운동
유럽체육 : 스웨덴, 덴마크식의 체조
독일체육 : Leibesuebung
스포츠의 특징: 경기화, 표준화, 제도화, 산업화
전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2020 to 2028)
2020년 e스포츠 시장 규모는 1,215.6백만 달러 (1조4,531억원)
2022년 $1.823 million(2조 1792억원)
2028년 $7.131.8 million(8조5260억원)
시장 규모의 80%는 스폰서십과 광고에서 발생
- 그리고 베팅, 상금, 토너먼트, 머천다이징, 티켓 등
80% of revenue; Sponsorship & Advertising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