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전공과 관계있거나 사용중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고 방식 및 특징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하여 정리
- 최초 등록일
- 2022.07.13
- 최종 저작일
- 2022.07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교과목명: 멀티미디어개론
주제: 자신의 전공과 관계있거나 사용중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고 방식 및 특징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하여 정리
(예시) 커넥티드 카 HUD, VR게임, 틱톡 무용, 요리, 패션, 연극, 영상 등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영상콘텐츠
1)개념
2)특징
3)방식
2.영상콘텐츠의 향후 발전방향
1)음악콘텐츠와의 결합
2)VR 기술의 활용
3)짧은 영상의 활용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내가 요즘 자주 보고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영상이다. 피아노 전공이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서 피아노 영상을 많이 보고 있다. 유명한 영화 OST나 드라마 OST를 커버한 곡을 듣거나 국악과 콜라보레이션을 한 음악들을 보고 있다. 또한 조성진이나 이루마와 같이 유명한 피아니스트들의 공연을 유튜브를 통해 보면서 그들의 테크닉과 곡해석을 참고하고 있다. 이러한 영상콘텐츠는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대중들에게 한 단계 더 가까이 다가가왔다. 이제는 1인 미디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영상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는 영상 콘텐츠에 4차 산업혁명 기술과 혼합이 되거나 새로운 콘텐츠 사업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Ⅱ.본론
1.영상콘텐츠
1)개념
콘텐츠는 어떤 내용물이라는 뜻의 Content의 복수형을 말하는 것으로 각종 매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 음악, 글, 영상 등을 통한 정보나 창작물을 의미한다. 소셜, 모바일, 영상 중심의 콘텐츠 시장에서는 짧은 포맷의 스낵 영상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동영상 플랫폼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주된 영상콘텐츠로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기성미디어 제작콘텐츠다. 흔하게 볼 수 있는 TV의 지상파 방송이나 영화사가 제작한 영상들이 있다. 방송편성이나 배포를 목적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방송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뉴스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참고 자료
황벽선, 전통 풍속화 소재의 영상콘텐츠 스토리텔링 개발 연구 <청명상하도>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2019
신혜진,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예술기관 홍보 현황 및 활성화 방안, 동국대학교,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