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무용창작론 ) 1. 문화적 학습기재 5가지 기술 2. 라반의 움직임 이론 (에포트 요소와 학습대상자 정하여 기술)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7.02
최종 저작일
2022.06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300원3,135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문화적 학습 기제
1) 신체성
2) 언행성
3) 의례
4) 이미지와 분위기
5) 미메시스

2. 라반의 움직임 이론
1) 에포트 요소
2) 학습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문화적 학습 기제
다섯 가지의 문화적 학습 기제는 신체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순환하며 삶에 영향을 미친다.

1) 신체성
신체는 인간이 문화를 파악하는 도구이다. 즉 인간이 외부 자극을 느낄 때 가장 먼저 신체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어떠한 현상을 들여다보고, 파악하고, 전달하는 데에 신체가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신체는 문화적 학습의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2) 언행성
언행성이란 다른 말로는 수행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기계로 따지면 기계공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즉 인간이 말하고 움직이는 방식에 대한 기제라고 할 수 있다. 웃고, 말하고, 움직이는 것 모두 언행이다. 그리고 이러한 언행은 오로지 인간이 신체적 활동을 할 때에만 겉으로 드러난다.

3) 의례
의례란 인간 사회에서 장기적 시간을 거쳐 만들어진 전통 의식, 규범, 질서 등을 이야기한다.

참고 자료

무용창작론 강의 자료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무용창작론 ) 1. 문화적 학습기재 5가지 기술 2. 라반의 움직임 이론 (에포트 요소와 학습대상자 정하여 기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