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프로그래밍 term project 10 Bejeweled(인하대 전자공학과, 2021년 1학기)
- 최초 등록일
- 2022.03.28
- 최종 저작일
-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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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하대 전자공학과 C++ 프로그래밍, term project 과제(2021년 1학기 수강)
목차
1. 제목
2. 사용된 이미지
3. 단계별 실행 코드 및 결과창
4.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2) 실행 결과창
: 이웃한 보석 2개를 차례로 클릭하면 두 보석의 위치가 서로 바뀌는 듯한 애니메이션은 구현이 되지만 실제로 위치가 바뀌지 않고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계 4: 이웃한 두 보석의 위치를 바꿨을 때, 해당 보석을 포함하여 3개의 보석이 가로 또는 세로로 이웃하게 될 경우, 두 보석의 교환이 이루어지며 이웃하게 된 3개의 보석은 사라지도록 한다. 보석이 사라질 때 3단계와 달리 희미하게 없어지는 animation을 추가하고 사라진 보석으로 인한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맨 윗줄에서부터 새로운 보석들이 내려와 보석들의 배치가 업데이트되는 동작 구현
<중 략>
결론 및 고찰
이번 Term Project에서는 bejeweled라는 이름의 같은 보석끼리 짝을 맞추는 게임을 visual studio(C++)와 SFML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그래밍하고 실행해보았다. 코드가 길어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여대로 4단계로 나누어 코딩을 실시하였다.
1단계는 배경 및 격자 무늬를 가져오면서 보석들이 격자 무늬 위에 랜덤으로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2단계에서는 이웃한 두 보석을 각각 클릭했을 때, 보석의 종류에 관계없이 두 보석이 교환되도록 만들었다. 그 다음 3단계에서 이웃한 두 보석이 클릭에 의해 교환되는 animation을 구현했고 실제 교환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또 ‘Moving animation’ 코드에서 보석이 움직이는 속도를 4-speed로 설정하여 보석이 좀 더 빠르게 움직이도록 설정했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Term project(10Bejeweled).docx
images/background.png
images/cursor.png
images/gems.png
main(1단계).cpp
main(2단계).cpp
main(3단계).cpp
main(4단계).c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