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경영정보시스템 ) 최근에 컴퓨팅 환경이 변해가면서 다양한 인터페이스들이 존재한다. 이 인터페이스의 변화에 있어서 AR, VR, XR 등은 다가오는 미래에 새로운 방식의 컴퓨팅 환경을 구현
- 최초 등록일
- 2022.03.04
- 최종 저작일
- 20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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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우리 사회에서 급부상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의해 사물인터넷이나 증강현실 기술을 응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물류처리 혁신 기술의 구현에 대한 연구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효율 증진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로 알려져있다. AR, VR, XR 등이 미래의 새로운 컴퓨팅 환경으로서 발전하게 된 기술 변천사와 이를 가까운 미래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본론
증강현실인 AR은 실제 환경과 가상의 객체의 혼합으로 사용자가 실제로 환경과 그에 대해 부가 정보가 겹쳐보일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즉, 현실 공간과 사물에 증강된 디지털 컨텐츠의 내재화로 사용자는 높은 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술로 가상현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몰입감이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초로 1968년에 발표됐는데 광학 렌즈를 사용한 HMD으로 제한적인 컴퓨터 처리능력으로 간단한 와이어 프레임 결과만 표시할 수 있었으나 1992년 실제 세계가 컴퓨터에 오버레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면서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를 정렬시킬 수 있는 방법도 제안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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