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창의성 증진에 기여할 뉴미디어 활용
- 최초 등록일
- 2021.08.15
- 최종 저작일
-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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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청소년들의 창의성 증진에 기여할 뉴미디어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뉴미디어의 공간성]
2-1 개성 발현의 공간
2-2 생각 교류의 공간
3. 결론 [뉴미디어 활용방안]
3-1 학교 당국의 차원
3-2 개인적 노력의 차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창의적’이라는 말은 아마 현시대에서 가장 강렬하고 매력적인 단어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대학과 회사에서 ‘창의적 인재’를 요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창의성이란 무엇일까? 창의성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현시대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필요하다고 외치는 걸까? 창의성은 그 의미의 범주가 매우 광범위하다. 그렇기에 딱 한 문장으로 정리하여 “이것이 바로 창의성!”이라고 확신하며 말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창의성’이라고 하면 떠올리는 개념이 비슷하다. 그것은 바로 ‘새로운’, ‘독특한’, ‘만드는 것’과 같은 개념이다.
그렇다면 ‘새롭고 독특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이 세상에 조금이라도 존재하지 않았던 물질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할까? 창의력의 대명사라 불리우는 스티브 잡스가 존재하지 않았던 재료로 아이폰을 만들었을까? 아니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오히려 창의성은, ‘기존의 실행방식과 사고방식을 변화시킨다’는 뜻으로 생각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발명품도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불편함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존에 존재하던 재료와 방식을 새롭게 조합한 것들이다. 이러한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부호가 있다. 바로 ‘?(물음표)’다. 휴대폰은 가정식 전화기에 대한 질문을 바탕으로, 뉴턴의 중력 법칙은 나무에서 떨어진 사과에 대한 질문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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