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장면별 분석표
- 최초 등록일
- 2021.06.25
- 최종 저작일
- 2016.10
- 1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목차
1. 막
2. 장
3. 넘버
4. 배역
5. 서술방식
6. 사건
7. 성격과 정서효과
8. 기타 기능 및 특성
본문내용
Overture 서곡 기악
극 전체의 삼엄하고 사람들을 억압하는 듯한 이미지와 함께 분위기를 나타낸다.
락(Rock) 적인 장르의 음감으로 반항심과 위태로운 작품의 시작과 흥미 유발
Heaven on their minds 유다 독창
유다는 예수가 사람들을 허황된 공상적인 천국의 세계로만 인도 하지 말고 인간을 살피라 걱정하며 경고한다.
하지만 사람들이나 예수나 잘 들으려 하지 않는다.
유다의 성격과 예수를 걱정하는 마음이 드러난다.
작품의 본격적인 막을 여는 노래 I want song
What's the Buzz / Strange Thing Mystifying
코러스 예수 유다 마리아 합창
예수의 추종자들은 아무 생각 없이 언제 예루살렘에 입성하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예수에게 끊임 없이 알려 달라하고 흥겹게 열광하지만 예수는 주위 환호와 기대에 다소 지치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인다. 막달라 마리아가 예수에게 편히 휴식을 취하라고 위로하며 예수의 칭찬을 받지만, 유다는 거리의 여인인 마리아와 예수가 너무 가깝게 지내는 모습이 적대적인 세력에게 꼬투리잡히는 결과가 될 거라고 빈정대며 경고한다. 이에 폭발한 예수는 유다를 격렬하게 꾸짖고 추종자들 가운데 누구도 자신을 이해하는 사람이 없다고 쏘아붙인다.
전체적인 관계와 사람들의 관계속에서의 유다와 마리아 예수의 삼각구도가 보여진다.
록 뮤지컬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는 넘버 Verse and chorus
Then We are Decided (영화 안에서는 없는넘버)
1973년도 영화판 및 일부 연출 한정.
가야바는 예수의 인기가 점점 자라는 것을 수수방관해 왔다며 우려를 표한다. 안나스는 예수가 흔해빠진 미친놈일 뿐이라고 말하지만, 가야바의 입장에서 사람들이 예수를 왕이라고 칭하고 있다는 것은 위험 신호. 이스라엘 속주에 대한 로마의 탄압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안나스는 가야바가 그토록 우려한다면 사제들을 소집해 그들에게 위험성을 알려 주라고 제의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