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예모 감독 영화 "인생"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21.06.14
- 최종 저작일
- 20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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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글은 중국의 거장 장예모 감독의 '인생'이란 작품의 소감문입니다.
중국의 국민배우 공리가 젊을 적 여주인공으로 나온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 한동안 여운에서 헤어나오지 못했습니다.
중국의 근현대사를 일반 민중의 눈으로 가감없이 드러낸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이라는 영화를 보고 떠올랐던 생각과 느낌을
최대한 솔직하고 꼼꼼히 적어보고자 하였습니다.
이 레포트를 쓰고 다른 학우들 앞에서 교수님께 큰 칭찬을 받았습니다.
점수도 A+를 주셨습니다.
분명히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는 정말 명작이니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Ⅲ. 결론
본문내용
‘인생’이라는 단어만큼 분명하고도 애매한, 아름다우면서도 슬픈 말이 또 있을까? 인생은 멀리서보면 희극, 가까이서보면 비극이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우리네 인생은 어찌보면 희극이고 어찌보면 비극이다. 영화 ‘인생’을 통해 감독이 우리에게 주려는 의미는 무엇일까.
영화 ‘인생’은 1994년 장예모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중국의 근현대사를 다룬다. 주인공인 푸우꿰이의 약 40년간의 인생이 펼쳐지는데, 그는 1940년대 국공내전을 겪고, 중화인민공화국이 수립되는 것을 지켜보게 되며 1950년 대약진운동과 1960~70년대 문화대혁명 그 이후 개혁개방시대를 겪게 된다.
<중 략>
극의 처음부터 결말까지 그림자극은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그림자극은 한 가정의 생계를 책임진다. 그림자극은 그들의 생계를 이어주고 더 나아가 전쟁에서 살아남게 도왔다고도 볼 수 있다. 그렇게 그들의 생계를 책임진 그림자극은 훗날 타파해야 할 낡은 것으로 치부되어 불에 타버리게 된다. 하지만 그림자극의 가방은 끝까지 남아 그 안에 새로운 생명을 품게 된다. 즉, 감독은 그림자극의 소품이라는 요소를 통해 중국에 새로운 생명력과 희망이 탄생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