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개론]증강현실(AR) 기술적용 사례 조사 광고 쇼핑 스프트레포트교육관광의료교통국방중 4가지 이상 산업분야의 증강현실(AR) 기술적용 사례를 조사하여 작성하고, 유용한 AR 기술을 적용한 모델(제품 또는 서비스 등)을 제안(단, 본인 아이디어어야 하며, 게임산업 분야는 제외함)하여 작성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1.05.07
- 최종 저작일
- 2020.05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8,000원
소개글
"[멀티미디어개론]증강현실(AR) 기술적용 사례 조사 광고 쇼핑 스프트레포트교육관광의료교통국방중 4가지 이상 산업분야의 증강현실(AR) 기술적용 사례를 조사하여 작성하고, 유용한 AR 기술을 적용한 모델(제품 또는 서비스 등)을 제안(단, 본인 아이디어어야 하며, 게임산업 분야는 제외함)하여 작성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증강현실(AR) 기술적용 사례
1) 광고(마케팅) 분야 AR 적용 사례
2) 의료 분야 AR적용 사례
3) 쇼핑 분야 AR적용 사례
4) 교육 분야 AR적용 사례
2.유용한 AR 기술을 적용한 모델 제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증강 현실 (AR) 그것은 상승하는 기술이다. 원래 엔터테인먼트로 제한되었지만 점점 더 많은 산업 그들은 생산 과정에서 그것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훈련 증강 현실에서는 전문가의 교육 과정을 최적화한다. 건축, 의학 또는 공학은 RA가 이미 미분 요인으로 입증 된 세 가지 분야이다. 이러한 산업이 증강 현실로부터 이익을 얻는 주요 요인은 빠르고 쉽게, 실제 환경에 중첩 된 가상 컨텐츠의 시각화. 이러한 방식으로 엔지니어는 예를 들어 증강 현실을 사용하여 표시된 가상 템플릿에 엔진을 직접 장착 할 수 있다. 실제로 공학은 산업 현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한다. . BMW 또는 Rolls-Royce와 같은 많은 자동차 회사는 증강 현실 훈련 및 교육을 시행했다.. 가파 증강 현실에서 엔지니어는 차량의 가상 레크리에이션을 경험한다.
또한 물리적 환경에서 계속 작업하는 동안 다양한 부분에 대한 기술 정보로 홀로그램을 시각화합니다. 증강 현실 기관은 가능한 지점까지 제품을 개발했다. 가장 까다로운 분야의 요구를 충족. AR 덕분에 건축가는 예를 들어 건축중인 건물의 가상 레크리에이션을 비행기.
마찬가지로,이 레크리에이션은 건물 건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의학은 증강 현실에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있는 또 다른 분야이다. AR을 통해 다양한 장기의 대화식 레크리에이션을 모든 규모로 생성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수술실에서 수술을 수행해야하는 기관을 시각화 할 수 있다.
또한 의사가 환자에게 설명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레크리에이션은 예를 들어 환자가 백내장 수술의 구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상호 작용 (확대, 회전 등) 할 수있는 눈의 재생을 볼 수있게한다.산업 및 증강 현실 : 긴 프로세스의 정점 의 마음의 상단 증강 현실은 일반적으로 Pokémon GO, Ikea 응용 프로그램 또는 Instagram 강아지 필터와 같은 제품과 관련이 있다.
참고 자료
https://www.tworeality.com/ko/realidad-aumentada-industria/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report/reportSearchResultDetail.do?cn=KOSEN000000000001104
https://yeonlab.com/augmentedreality-marketing/
https://brunch.co.kr/@mocco/27
https://www.scienceall.com/%EC%A6%9D%EA%B0%95%ED%98%84%EC%8B%A4-%ED%8E%A9%EC%8B%9C-%EA%B4%91%EA%B3%A0-unbelievable-bus-shel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