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에 관한 요약본 리포트(vmd)
- 최초 등록일
- 2021.04.28
- 최종 저작일
- 2019.08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디스플레이에 관한 요약본 리포트(vmd)"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디스플레이
(1) 디스 플레이의 목적
(2) 디스플레이의 유형
1) 상점 외부 디스플레이
2) 쇼윈도우 디스플레이
3) 상점 내부 디스플레이
(3) 디스플레이의 기본
1) 유효진열 범위
2) 상품진열의 위치
3) 진열의 기본상태
4) 판매대
(4) 디스플레이의 전개
1) 디스플레이의 전개과정
2) 디스플레이 정보
3) 디스플레이 연출
(5) VMD
1) 상점의 이미지 형성
2) 타점과의 차별화
3) 자점의 주장
4) VMD의 요소
본문내용
- 보여주는 그 자제의 행위가 본질이 된다.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시각적 요소를 계획적으로 전시하여 공간의 메시지를 시각화 하는 작업의 기술적 표현방법.
- 그 공간의 이미지와 개성을 부각.
- 다양한 기술매체를 구사하여 전시효과를 극대화.
- 고객의 욕망을 전달시키는 수단.
(1) 디스 플레이의 목적
- 새로운 상품소개-> 교육적 기능.
- 상품의 선전 효과.
- 환경의 이미지를 높혀 이미지를 차별화하여 쇼핑의 즐거움 줌.
- 브랜드와 상점의 이미지 알리며, 새로운 유행을 창조, 주지, 선도.
(2) 디스플레이의 유형
1) 상점 외부 디스플레이
- 상점이 위치한 지역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인접한 건물과 상점 외부디스플레이는 조화가 필요함.
- 너무 이색적 표현은 지양.
- 고객에게 상점의 이미지형성에 중요한 기능 발휘.
- 서로 간에 조화된 디자인으로 개성과 함께 통일감 주도록.
2) 쇼윈도우 디스플레이
- 거리의 경관 형성.
- 상점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아이쇼핑을 즐기도록 한다.
- 기발함, 새로움, 호기심 유발시키는 디스플레이가 되도록 한다.
- 쇼윈도우는 적절한 크기, 수량, 단면형식 이여야함.
- 유행을 선도하는 표현이여야 함.
3) 상점 내부 디스플레이
① 스테이지 디스플레이
- 상점 내부공간에서 가장 중요.
- 일반 진열보다 눈에 띄도록 진열방법 고려.
- 대표적인 상품이 디스플레이 됨.
② 벽면 디스플레이
- 상품을 가장 양적으로 진열가능하다.
- 아래부분은 스톡공간으로 상품의 양감이 나타나도록 처리.
- 윗부분은 무드공간으로 내부 전체 분위기의 기초가 되게 디스플레이.
③ 쇼케이스 디스플레이
- 상품의 저장기능과 디스플레이기능 합한 것.
- 외기와 차단할 필요가 있는 상품을 진열.
④ 행거 디스플레이
- 위나 옆의 공간을 이용하여 대표상품 진열 가능.
⑤ 기둥의 디스플레이
- 기둥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방식.
- 핵기둥을 중심으로 디스플레이를 입체적으로 처리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