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셰익스피어 4대 비극 <햄릿> 줄거리 요약 1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4.27
최종 저작일
2021.04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햄릿』의 줄거리 요약 제 1편 입니다. 먼저 1. 『햄릿』 등장인물 소개를 간단히 하고, 2. 『햄릿』 줄거리 요약 1을 했습니다. 줄거리 요약은 8p 입니다. 이 안에는 인상적인 대사도 함께 썼습니다. 총 9페이지 입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직접 읽는 것이 제일 좋지만 4대 비극 중 나름 분량이 있고 문학적이지만 예스럽고 다소 현학적이라 작품을 읽고 요약하기 꺼려진다 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그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셰익스피어의 위대한 문학성을 좀 더 느끼실 수 있도록 곳곳에 주요 인물의 주요 대사를 적었고, 세밀히 요약해서 거의 직접 읽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줄거리 요약 1편은 『햄릿』 제1막 제1장에서 제1막 제5장까지의 내용입니다. 간략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엘시노어 성 성벽 위 망대에 선왕의 유령이 출몰한다. 선왕의 장례식이 얼마 지나지 않아 햄릿의 모친은 새로 왕이 된 숙부와 재혼하고 햄릿은 이에 큰 충격을 받는다. 덴마크의 현왕인 클로디어스의 고문관이자 재상인 폴로니어스는 프랑스로 떠나는 아들 레어티스에게 조언하고 햄릿 왕자의 구애를 받는 딸 오필리어에게 조언한다. 햄릿은 선친의 유령이 나타난다는 소문을 듣고 선친의 유령을 만나 선왕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된다. 복수를 다짐하는 햄릿>

목차

1. 『햄릿』 등장인물
2. 『햄릿』 줄거리 요약 1

본문내용

제1막 제2장. 성 안 회의실. 나팔이 연주되고 덴마크 왕 클로디어스, 왕비 거트루드, 중신들, 폴로니어스와 그의 아들 레어티스, 그리고 볼티먼드와 코닐리어스가 다들 성장을 하고 대관식에서 물러나온다. 끝으로 검은 상복을 입은 햄릿 왕자가 고개를 숙이고 등장한다. 왕과 왕비가 옥좌에 오른다. 왕은 선왕인 햄릿의 승하에 만백성이 다 수심에 잠기어 다 같이 국상을 슬퍼함은 당연하다고 말하면서 자신은 그 가운데서 정신을 차려 인정을 극복해 선왕을 애도하면서도 국왕 된 체모를 잃지 않았노라고 말한다.
그리고 지난날의 형수를 왕비로 맞았음을 이지러진 기쁨이라 표현하며, 이를 일러 한 눈으로 울고 한 눈으로 웃으며, 장례식은 즐겁게, 결혼식은 슬프게 희비를 똑같이 저울질하면서 왕비를 맞이한 것이라 말한다. 또한 모든 대신들이 그들의 결혼에 찬성해줬음을 고맙게 여긴다고 말하며 부친의 패배를 받아들이지 않고 야욕에 빠져 헛된 욕심을 부리는 노르웨이 왕자 포틴브라스 2세에 관해 이야기 한다. 왕은 현 노르웨이 왕인 포틴브라스의 숙부에게 칙서를 보내겠다고 말하며 노쇠한 노르웨이 왕이 조카의 야심을 모르는 듯해 왕에게 부탁해 젊은 포틴브라스가 경거망동하지 않게 해달라고 할 것이라 말한다. 그리고 사신으로 볼티먼드 경과 코닐리어스 경을 임명한다. 둘은 왕의 명을 받들고 퇴장한다.
...<중 략>


갑자기 유령이 나타나고 햄릿은 소스라치게 놀라며 선왕의 모습을 한 유령을 덴마크 왕 햄릿, 아버님이라 부르며 왜 유령의 모습으로 나타났는지 묻는다. 유령이 따라오라고 손짓을 하자 호레이쇼는 왕자님께만 할 비밀 이야기가 있는가 보다고 하고 마셀러스는 따라가지 말라고 한다. 무서울 것이 없는 햄릿은 따라가려 하고 호레이쇼와 마셀러스가 극구 말리지만 햄릿은 칼을 들어 거부하며 자신의 운명이 부르고 있고, 전신의 혈관이 네메아 산중의 사자 힘줄처럼 기운차게 솟아오른다고 말하며 작은 망대로 사라진 유령의 뒤를 따라간다. 남은 둘은 햄릿을 걱정해 따라가기로 하고 마셀러스는 이 나라 어딘가가 썩어있다고 말한다.
제1막 제5장. 성벽 밑 빈터. 성벽 문으로 유령이 등장하고 칼과 칼집을 십자가처럼 받쳐들고 햄릿이 뒤따라 나온다. 햄릿은 더 이상 가지 않겠다고 하며 유령에게 말을 하라고 한다. 유령은 유황불 타는 지옥의 업화에 몸을 맡길 시각도 절박했다고 하고 햄릿은 유령의 처지를 동정한다.유령은 동정을 거부하고 자신의 얘기나 잘 들으라고 한다.듣겠다고 하자 유령은 들으면 원수를 갚겠냐고 묻는다. 햄릿이 놀라자 유령은 자신이 햄릿의 선친의 혼령임을 밝히고 밤이면 한동안 나다니고 낮에는 지옥에 갇혀 생전에 저지른 악행이 불에 타 씻길 때까지 참는 벌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저승의 비밀은 다 말 할 수 없고 그 비밀을 듣는다면 햄릿 또한 제 정신으로 버티지 못할 만큼 충격에 휩싸일 것이라 말한다. 그러니 저승의 비밀을 인간의 귀에는 전할 수 없고 햄릿이 일찍이 아비를 사랑했다면 자신의 말이나 들어보라고 한다.
...<중 략>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셰익스피어 4대 비극 &lt;햄릿&gt; 줄거리 요약 1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