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굿즈 마케팅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1.04.14
- 최종 저작일
- 20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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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굿즈 마케팅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머릿글
2. 본론
1) 굿즈 마케팅의 정의
2) 굿즈 마케팅의 사례
3) 굿즈 마케팅의 성공 요인
3. 맺음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어떤 마케팅에 대해 조사할지 여러 마케팅에 대해 생각해보고 찾아보다가 요즘 우리 사회에서 가장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마케팅 중 하나가 굿즈 마케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어렸을 적 한번쯤은 햄버거를 먹으러 패스트푸드점에 갔을 때 부모님꼐 장난감이 딸려있는 햄버거세트를 사달라고 졸라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는 화장품, 옷, 가방 등을 구매할 때 평소 좋아하던 연예인이나 캐릭터에 대한 상품을 증정하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굿즈 마케팅은 상품, 제품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goods’와 마케팅의 합성어이다.
‘굿즈’를 그대로 해석하면 상품이라는 뜻이지만 현재는 아이돌 ·영화 ·드라마· 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문화 장르에 소속된 특정 인물이나 그 작품 및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즉, 굿즈는 모든 콘텐츠가 담길 수 있는 기념품이며 판촉물이자 그 자체로도 상품이 되는 것이다.
굿즈 마케팅은 굿즈를 이용해서 본 상품의 판매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참고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50&aid=0000044462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807611&memberNo=547531&vType=VERTICAL <맥락을 팔아라> 왜 지금 맥락 (context)인가?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685449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0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17*************41&mode=sub_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