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로 패턴을 BMP File로 변환하기 (레포트 내 C++코드 내용 포함)
- 최초 등록일
- 2021.04.05
- 최종 저작일
- 20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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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과제
2. Bmp file이 저장된 폴더 캡쳐
3. 추가한 소스 및 설명
4. 결론
본문내용
과제
1. BMP file들을 읽고 화면에 display
2. 화면에 display된 image를 BMP file로 저장
3. 아래 패턴들을 display하고 BMP file로 저장
함수 OnPaint()
Chw1View 클래스에 WM_PAINT 메시지 핸들러 함수 OnPaint()를 등록하여 코딩한다.
화면에 image display 후 BMP file로 저장
CString으로 로드할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명시해준다. CImage를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로드한 후 BitBlt로 화면 DC에 출력한다.
Save()를 이용하여 해당 파일을picture.bmp로 저장한다.
패턴 Ramp를 display한 후 BMP file로 저장
CImage를 이용해 비트맵 이미지Image1을 만든다. Image1의 Create()로 가로 255, 세로 55의 막대를 만든다. 비트맵 이미지를 만들었으면 이미지 DC와 화면 DC에 출력한다.
가로픽셀의 좌표를 x라하고 세로픽셀의 좌표를 y라 했을 때 이중for문을 사용하여 막대의 픽셀 하나하나에 접근한다. 패턴 Ramp는 점진적으로 색의 밝기가 증가하므로 가로축 x에 대해 x가 증가할수록 색의 밝기도 증가한다. 그러므로 색의 밝기는 RGB(x,x,x)로 정해준 후 해당 좌표픽셀에 색을 입힌다.(SetPixel)
BitBlt를 이용해 위치 (200,0)에 패턴 Ramp를 출력한다. 그 후 출력한 패턴 Ramp를 Save()를 이용하여 bmp파일 ramp.bmp로 저장한다.
패턴 triangle을 display한 후 BMP file로 저장
CImage를 이용해 Image2를 생성한다. Image2의 Create()로 가로 255, 세로 55의 막대를 만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