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조작적 조건 계기적 근사법

*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1.14
최종 저작일
2021.01
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의 정의
아이가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보면 9.11사건이 떠오르는 것처럼, 학습이란 학습자의 상태에 비교적 영속적인 변화를 낳는 어떤 경험을 포함한다. 학습은 경험에 기초하며, 기억에 외현기억과 암묵기억이 있는 것처럼 학습도 외현, 암묵학습이 있다. 자동차 운전처럼 외현적 학습은 시간에 걸쳐 암묵적인 것이 될 수 있다(반대방향도 가능하지 싶다. _by 발제자).
책에서는 학습이 기억을 낳고, 기억은 학습이 일어났음을 함축한다고만 했다(265). 하지만 기억은 학습의 바탕이 되기도 하는 것 같다. 닳고 닳은 표현이지만, 학습은 기억을 만들고 기억은 학습을 만든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간단한 형태의 학습인 ‘습관화’를 잠시 보자(265). 습관화란 활주로 근처에 사는 사람이 비행기 소리를 신경 쓰지 않게 되는 것처럼, 자극에 대한 반복적지속적인 노출이 점차적인 반응의 감소를 낳는 과정이다.

참고 자료

없음
*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조작적 조건 계기적 근사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