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서핑의 경기방식
- 최초 등록일
- 2021.01.12
- 최종 저작일
- 2020.04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초해양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윈드서핑의 경기방식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국제세일링연맹 ISAF에 영문으로 업로드 되어있는 윈드서핑의 경기방식 중 중요한 부분만 발췌하여 한글로 서술하였습니다.
해당 과목은 a+받았습니다.
목차
Ⅰ. 세일링(윈드서핑) 경기의 종류
1. 플릿 레이싱
2. 매치 레이싱
3. 팀 레이싱
4. 오프쇼어 & 오셔닉 세일링
5. 파라 월드 세일링
6. 크루징
Ⅱ. 세일링(윈드서핑) 기본 규칙
1. 안전
2. 페어 세일링
3. 규칙의 승인
4. 레이싱 결정
5. 도핑 반대
6. 베팅 및 반부패
7. 징계 코드
Ⅲ. 채점
1. 경주 횟수
2. 시리즈 점수
3. 출발 시간과 결승 장소
4. 로우 포인트 시스템
5. 경기위원회가 결정한 점수
6. 장소 및 기타 보트의 변경사항
7. 레이스 타이
8. 시리즈 타이
9. 레가타보다 더 긴 시리즈의 경주 점수
10. 보상금 지급에 관한 지침
11. 채점 약어
본문내용
1. 플릿 레이싱
플릿 레이싱은 보트들이 코스를 질주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경쟁적 세일링이며, '원 디자인' 또는 '핸디캡' 모두 포함된다. 또 플릿 레이싱은 하루에 몇 번이 열리거나 볼보 해양 레이스와 같은 세계 레이스로서 어떤 시간이라도 할 수 있다.
- 원 디자인 레이싱 : 올림픽 요트 대회에서와 같이, 서로 경주하는 보트들이 모두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디자인, 같은 돛 지역 등.)
- 핸디캡 레이싱 : 다른 종류의 보트가 서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보트는 핸디캡이나 등급이 있어 가장 느린 보트가 먼저 가도록 결승 시간을 조정하거나 출발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2. 매치 레이싱
매치 레이싱은 같은 배 두 척이 서로 경주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것은 전략과 전술의 일대일 결투로, 목표는 간단하다 -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이다.
매치 레이싱 코스는 항상 바람이 부는/떠오르는 코스이며, 각 레이스는 완료하는 데 약 20분이 걸린다.
경기는 각 보트가 출발선의 반대편 끝에서 출발 구역으로 들어가야 하는 때인 출발 시간 4분 전에 시작된다.
그들은 출발 구역에 들어서자마자, 각자가 다른 선수보다 이점을 얻으려고 출발 전 싸움을 할 것이다. 그들은 둘 다 다른 보트가 규칙을 위반하도록 하여 페널티킥을 받거나 단순히 출발선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여 경기를 지배하려고 할 것이다.
경기 운영은 심판들이 보트를 따라가서 페널티킥이 주어지는지에 대해 즉시 코스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에 의해 주관된다. 심판정은 벌칙이 주어지지 않을 경우 벌칙이나 녹색 깃발을 받은 보트를 표시하기 위해 노란색과 파란색 깃발을 사용한다.
3. 팀 레이싱
팀 레이싱은 일반적으로 세 척의 보트가 서로 경쟁하는 두 팀으로 구성된다. 뛰어난 보트 핸들링 기술과 신속한 전술적 의사결정에 좌우되는 빠른 속도의 레이싱 스타일이다.
채점제는 1등 1명, 2등 2명 등이다.
참고 자료
국제세일링연맹 IS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