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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기업 앙트레 분석

코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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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2.29
최종 저작일
20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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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넷플릭스 기업 앙트레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Overview of the Netflix
a. Company profile:
b. Company Structure
c. Current Business Model
d. Products and Services
e. Markets

II. Entrepreneurial Intensity (EI) Assessment

III. Climate Assessment: Factors Contributing to Level of EI
a. Critique of Top Management Team on Entrepreneurial Criteria
b. Company Vision and Overall Corporate Strategy
c. Strategy for 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
d. Company Structure and Levels of Management (Chapter 9)
e. Control Systems (Chapter 14)
f. Human Resource Management (Chapter 7)
g. Culture (Chapter 10)

IV. Recommendations for Increasing EI

본문내용

현재 전세계 OTT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크게 4번의 파괴적 혁신을 통해 지금의 위치에 올랐다.
첫번째로 중앙 통제 물류 시스템의 구축이다. 넷플릭스는 설립 시기 기존 비디오대여점과 다른 형태의 물류 관리 및 유통 방식을 택하여 엄청난 원가 절감 및 차별화에 성공했다.
두번째는 온라인 기반 구독경제 모델을 채택한 것이다. 당시 대부분의 비디오대여점은 연체료가 영업 이익의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혁신적으로 구독경제를 채택하여 소비자들의 불만을 혁신적으로 해결하였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의 시작은 많은 위험을 내포했음에도 불구하고 ‘시네매치’와 같은 서비스의 제공으로 결국 수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
세번째로 넷플릭스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당시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넷플릭스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한 것은 혁신적인 선택이었다. 이는 기타 경쟁사들을 이기고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하였다.
네번째로 넷플릭스는 컨텐츠 수급에 있어서 자체제작을 시작하였다. 단순 유통에서 그치지 않고 컨텐츠 제작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 역시 OTT 시장에서 혁신적인 선택이었다.
이 모두를 가능하게 한 것은 바로 넷플릭스의 유연한 조직 구조와 기업 문화에 있다. 넷플릭스는 사내 드림팀을 구축하여 4A에 따라 피드백을 주고받고 상위 부서의 승인 없이 captain의 승인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또한 ‘No rules rule’을 시행하여 모든 직원들에게 엄청난 자유를 보장함과 동시에 이에 대한 책임 역시 부여하여 나태함을 방지했다. 이를 기반으로 sustained regeneration과 domain redefinition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OTT시장은 다양한 컨텐츠 기반 기업의 시장 진출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동시에 컨텐츠 수급 역시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넷플릭스는 컨텐츠 제작에서 있어서 또 다른 파괴적 혁신이 필요하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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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yahoo.com/s/nm/20070627/wr_nm/netflix_branding_dc_1&printer=1;_ylt=AtR_drmAfA1SNAD.UHFrkQsh2.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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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er, Philip.(2017) Principles of Marketing 16 th Edition., Pearson
Ojer, T. and Capape , E.(2013). Netflix: A New Business Model in the Distribution of Audiovisual Content,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3(9), September:575∼584
Richard A. Gershon (2016). Digital Media and Innovation: Management and Design Strategies in Communication., Sage Publications
Slywotzky A. J.(2012). 디맨드 세상의 수요를 미리 알아챈 사람들 유정식 역 ). 다산북스
Tomm Spangler., Netflix Establishes Production Hub in Toronto, Leasing Nearly 250,000
Square Feet of Studio Space. Retrieved from https://variety.com/2019/digital/news/netflix toronto production hub canada 1203142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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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규(2016). 넷플릭스의 미래 전망 재무적 관점을 중심으로 현대 HCN 정책연구. 제28 권 22 호 통권 636 호
김윤희(2017). 공모전이 기업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실증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12), 590 599
송민정 (2016).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인 넷플릭스의 비즈니스모델 최적화 연구. 방송통신연구,
https://media.netflix.com/ko/aboutnetflix
https://missionstatement.com/netflix/
https://www.netflixinvestor.com/iroverview/top investor questions/default.aspx
Netflix co.(2020) Annual Report2019
Netflix co.(2019) Annual Report2018
Netflix co.(2017) Annual Report2016
Netflix co.(2010) Annual Report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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